[대전광역시립산성종합복지관] 신입직원을 소개합니다. > 소식지


00.jpg
03.jpg
안녕하세요.
지역연계팀의 진윤주입니다.
저는 외할아버지가 시각장애인이십니다. 어렸을 때 외할아버지를 안내하며 같이 걸어서 근처 동네 가게를 간 적이 있었습니다. 안내를 하면서 저에게는 그냥 길이지만 외할아버지에게는 작은 턱, 계단, 승강기, 신호등, 안내자의 걸음 속도까지 이런 사소한 부분들이 장애물이고 불편한 요소 들이였습니다. 저는 그 이후로 사소한 부분에 대해서도 장애인들도 불편하지 않게 할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도 하며 장애인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진로를 선택할 때 남을 도우며 살아가기를 바랐고 저를 필요로 한다면 도움이 필요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었습니다. 따라서 사회복지사라는 진로를 선택하게 되었고 장애인 복지관인 산성종합복지관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근무하고 있는 지역연계팀의 특성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민관협력 사업 전담인력으로써 공공, 민간, 시민사회의 참여를 통한 지역복지의 통합적 체계구축과 생활밀착형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사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분들과 인근 지역주민들과 함께 복지가 더욱 발전되게 노력하겠습니다.
아직 일하면서 실수도 잦고 어리숙한 부분들이 많지만 팀장님과 선생님들께서 많이 도와주셔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늘 회원님들과 소통하며 사회복지사라는 목표를 가졌을 때 초심을 잃지 않고 자긍심을 갖고 일하는 사회복지사가 되겠습니다.


13-1.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