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노인종합복지관] 건강생활지원사업 내 건강 바로알기 프로젝트! > 소식지


SNS1200.jpg

건강생활지원사업
내 건강 바로알기 프로젝트!


[2019년 1월 30일(수) / 10:00 / 본관 1층 현관]
군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체 성분 측정을 통하여 올바른 신체정보를 제공하여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내 건강 바로알기 프로젝트”를 실시하였습니다.
체성분(Inbody Composition)이란 인체의 수분량, 단백질, 무기질, 체지방과 같이 체중을 구성하고 있는 성분을 뜻하며 우리의 인체는 이러한 체성분이 일정한 비율을 유지할 때 건강하다고 합니다. 인체는 불균일한 체구성을 가진 복잡한 형상으로 이루어져 있고 연령에 따라 체밀도가 따르며 성별에 따라 체구성이 다를 뿐만 아니라 외적인 조건에 따라 상항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신체 정보를 잘 알지 못하면 건강을 해지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날 실시된 체 성분 측정 결과를 통해 자신의 신체적 구성과 더불어 체 성분 중 어떠한 부분을 개선해야하는지 등 상세한 설명으로 굉장한 만족감을 보이셨습니다. 이후 분석한 결과지로 참여 어르신들에게 운동요법 처방과 1:1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연계하여 일회성 관리가 아닌 지속적 사후관리로 이어 나갈 예정입니다.
  • 10-1.jpg
  • 10-2.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