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19년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 소식지


0.jpg
4.jpg
2019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진행되었습니다.
4월은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진행된 19일 충청북도 장애인의 날 기념식과 23일 청주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여하였습니다.
5월은 어린이날 및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11일 RCY안전봉사페스티벌과 18일 가족사랑 한마당에 참여하였고, 지역주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총 4회의 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

캠페인 주제는 장애이해, 장애차별, 장애발생예방 내용을 담은 참여 형 활동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캠페인 진행 내용을 자세히 살펴볼까요?
엄마와 아빠 또는 친구와 함께 풀어보는 장애이해 OX 및 주관식 퀴즈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청주시에 거주하는 300여명의 사람들이 적극적인 퀴즈풀이 활동을 통해 장애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또한 퀴즈풀이활동 뿐만 아니라 작품 전시도 함께 이루어 졌습니다.
첫 번째, 장애 인권 강화, 지역사회 내 긍정적인 변화표현, 올바른 인식 확산을 위해 진행되었던 캘리그라피 공모전 수상 작품 전시가 이루어졌습니다. 서로를 이해하는 방법에 대해 마음을 담은 글씨를 통해 전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두 번째, 장애인 당사자를 만날 때 지켜야 하는 에티켓, 장애에 대한 올바른 표현 등에 대한 픽토그램 전시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든 어렵지 않게 장애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진행된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주민의 소감도 함께 들어볼까요?
‘장애에 대한 편견이 없어졌어요.’
‘퀴즈를 통해 장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어요.’
‘편의시설의 접근성이 더 높아져야한다는 것을 느꼈어요.’
‘서로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면서 살아가는 사회가 되길 바랍니다.’
‘비장애인이 장애인에 대한 인식도 이전보다 많이 좋아졌음을 느끼기도 합니다.’
‘장애인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줘서 감사합니다.’ 등 정말 다양한 의견을 전달해주셨답니다.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우리 모두 함께 만들어나가길 바래봅니다.
  • 4-1.jpg
  • 4-2.jpg
  • 4-3.jpg
  • 4-4.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