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사랑채노인복지관] 2019년 노인공익활동사업 활동교육 > 소식지


0.jpg
6.jpg
사랑채노인복지관은 지난 4월 11일 의왕내손공용청사 3층 대강당에서 공익활동 대상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전반기 노인공익활동사업 활동교육을 실시했다.
금유현 사랑채 관장은 어르신들께 일일이 인사를 하며 안내를 했다.
김상돈 시장은 “일이 있다는 것은 나에게 활력을 주고 희망을 주며 건강을 지키는데 아주 중요하다”는 인사말을 했고, 신창현 국회의원은“어르신들이 의왕시에 사는 것이 자랑이고 긍지가 되고 자부심이 되도록 잘 모시겠다”며 인사말을 맺었다.

강의가 시작되면서 권평채 강사가 보이스피싱 피해예방교육과 방송통신 서비스 활용 알아보기 등의 유익하고 필요한 강의를 했다.
다음 순서로 액션리더십 코칭연구소 원장 김인숙 강사가 스트레스를 관리 하는 방법의 주요 내용으로 PPT 영상을 이용해 강의를 했다.
김인숙 강사는 우리가 지금 하는 걱정은 96%가 쓸데없는 걱정이며, 이로 인해 많은 스트레스가 쌓인다고 했다. 운동, 음식, 숙면을 하여 스트레스를 던져 버려야 한다고 했다.
이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해야 한다.


6-0.jpg
이러한 마인드 컨트롤과 감사와 칭찬의 생활을 유지하면 면역력은 높아지고 우울증이나 심장병이나 치매에 걸릴 확률이 낮아진다고 할 수 있다.
김인숙 강사는 내용에 걸맞는 노래와 율동으로 재미를 더해가며 3시간 여의 교육을 마쳤다. 어르신들은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감사를 전했다.


- 정정숙 시니어기자
  • 6-1.jpg
  • 6-2.jpg
  • 6-3.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