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아동과 부모의 긍정적 관계형성을 위한 부모교육 실시 > 소식지


00.jpg
010.jpg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5월 29일(수) 장애·비장애 아동과 부모 및 주 양육자 20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부모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아동과 부모의 긍정적인 관계형성을 위해 2009년부터 다양한 주제의 부모교육을 실시해왔었습니다.

이번 부모교육은 큐브 아트센터(관장 조은정)와 연계하여 “부모자녀 공간 꾸미기”라는 주제로 아동과 부모가 함께 오브제 미술작품을 제작 했으며, 이를 통해 예술 산책길 꾸미기 사업에 동참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브제 미술작품을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참여 아동과 부모 상호간에 긍정적인 커뮤니케이션 관계형성을 도왔습니다.

큐브아트센터 조은정 관장은 “오늘날 과거에 비해 가족환경이 크게 변화함에 따라 부모 역할도 그만큼 더 어려워졌다.”며 “이번 부모교육이 자녀와 부모의 바람직한 관계형성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박홍열 관장은 “다양한 부모교육 사업을 통해 가정을 벗어나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소통의 장소를 제공하고 긍정적인 관계형성을 도와 부모의 양육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 15-1.jpg
  • 15-2.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