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인의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한 스포츠문화 활동 지원사업 > 소식지


03.jpg
스포츠를 즐긴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요?

3-1.jpg
프로선수들의 스포츠를 관람하고 그들을 롤모델로 삼아 나도 스포츠에 참여하여 열심히 연습하고 대회에 참여해보는 것이 스포츠를 즐기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한국마사회에서 지원받아 진행되는 이 사업의 제목은 ‘발달장애인의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한 스포츠문화 활동 지원사업’으로 스포츠를 즐기는 모든 활동을 담고 있습니다. 성인발달장애인의 참여로 진행되는 농구 프로그램은 매주 수요일 저녁에 이루어지며, 지난 여름에는 장애인농구대회에도 참여하여 열심히 연습한 농구실력을 뽐내었습니다.

3-2.jpg
뿐만 아니라 프로농구 관람을 통해 프로선수들을 보면서 공부도 하고 응원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앞으로도 프로그램의 많은 시간이 남아 있어 참여자들의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학령기 친구들에게 편중되어 있어 성인발달장애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적은 편입니다. 이와 같은 사업이 많이 진행되어 발달장애인들이 생활체육에 참여하고 나아가 사회참여에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4.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