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감종합사회복지관] 문화즐김의 공간, 어르신 즐김터를 소개합니다! > 소식지


0.jpg
9.jpg
어르신 즐김터란?
목감7단지 아파트의 어르신 즐김터는 2019년 어르신 즐김터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복지재단의 지원을 통해 진행되는 사업입니다. 마을 어르신이 언제나 편하고 즐겁게 방문하실 수 있도록 최신 영화상영, 보드게임 대여, 동아리 활동이 이뤄지는 문화 즐김의 공간입니다.

9-01.jpg
마을 어르신의 생일축하를 책임지는 멋진 어르신 동아리, 바로 ‘어르신 파티플래너’입니다. 참여 어르신은 파티준비와 관련된 생일케이크 만들기, 풍선아트, 파티마술 등 다양한 수업을 수강하시고 이를 바탕으로 이웃을 위한 생일파티를 준비하십니다. 6월에는 첫 번째 파티가 열려 3명의 생신 어르신과 30명의 이웃주민이 함께했습니다. 파티플래너 어르신은 오전부터 풍선을 이용해 파티장소를 꾸미고, 선물로 드릴 다육이 색모래 화분과 케이크를 만드시느라 여념이 없으셨답니다. 생일파티에서는 생일을 맞은 어르신을 위해 ‘고향버스’를 불러주시며 흥겨운 분위기를 만드셨답니다. 파티에 참석해주신 분들은 모두 서로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잊지 않으셨고, 어르신 파티플래너 분들도 ‘재미있고 보람됐다.’며 소감을 말씀해주셨습니다.
  • 9-1.jpg
  • 9-2.jpg
  • 9-3.jpg
9-02.jpg
7단지에서는 2달마다 신기한 영화제가 진행됩니다. 이 영화제에서는 참여자들이 먹거리를 준비해 서로 나누기도 하고, 행사 장식을 함께 만들며 멋진 영화제를 준비하기도 한답니다. 바로 어르신 즐김터에서 진행되는 ‘즐김터 영화제’입니다.
5월에 진행된 영화제에서는 아파트 주민인 이*섭 어르신이 맛있는 고구마를 가져오셨습니다. 마을주민으로 참석한 파티플래너 어르신은 예쁜 풍선장식을 꾸며주셔서 멋진 포토존이 마련될 수 있었습니다. 이른 저녁 옹기종기 44분이 모이셔서, 영화관에서 즉석사진도 찍으시고, 치킨도 드시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영화감상에 빠지셨답니다.

어르신 즐김터에서 이뤄지는 많은 활동들, 어떠셨나요? 앞으로도 많은 즐김거리가 준비되어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9-4.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