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2019년 하계 사회복지 실습 > 소식지


SNS1200.jpg

08.jpg
우리복지관에서는 역량 있는 8명의 예비사회복지사들의 양성을 위해 2019년 하계실습을 7월 1일부터 4주간 진행하고 있습니다.


[법인 산하 라운딩]


 법인 및 산하시설 등을 방문해 보면서 법인 사업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다양한 복지서비스에 대해 새롭게 이해하고 비교해 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를 통해 복지서비스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다양한 분야의 진로를 탐색해보기도 하였습니다.

13-1.jpg

[어르신의 건강을 지키는 ‘더위사냥’ 프로그램]


 8명의 하계실습생들이 모여 집단프로그램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는 더위사냥(부제: 어르신의 건강한 여름나기)'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시간에는 어르신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 위한 식중독 및 폭염 예방법에 대한 교육과 건강 체조를 진행하여, 어르신들께서 폭염과 식중독 예방 정보를 전달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 13-2.jpg
  • 13-3.jpg
  • 13-5.jpg

[실습 평가회]


 실습생들은 실습 평가회를 통해, 4주간 사회복지 현장에서 배우고 경험한 것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나를 제대로 알고 향후 취업 전략을 세우기 위한 SWOT분석, 기관분석 등 그간의 과제물 및 성과들을 발표하였습니다.

 그동안 사회복지 현장에 대한 학습을 위해 노력한 실습생들을 위해, 직원들은 많은 격려와 응원을 아끼지 않았고 더 큰 발전을 위한 피드백을 전달하였습니다.

 하계실습생들이 영향력 있는 예비사회복지사로 성장하길 바라며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이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13-4.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