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고려아연(주)온산제련소 지정기탁사업 3E(Emotion, Economy, Everyday life) > 소식지


SNS1200.jpg
02.jpg


E.G.G.(Eye·Give·Great love) 멘토링
(아동지원프로그램)

글: 기능향상지원팀 이소아


에그 멘토링은 울산에 거주하는 시각장애 가정의 아이들이 알을 깨고 세상 밖으로 힘찬 날갯짓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아이들이 성인이 되어 가는 과정 동안 겪게 될 수많은 경험 중 ‘장애’라는 단어가 족쇄가 되지는 않아야 합니다. 감정을 나누고 정서를 이해하며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상대가 있다는 건 참 행복한 일일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성숙한 멘토와의 만남을 이어줍니다. 알 속에 콕 박혀있는 아이들에게 똑똑하고 먼저 문을 두드립니다. 다양한 경험과 공감, 학습의 과정을 거치며 아이들의 긍정적 성장을 이끌어 줍니다.

누구나 그랬듯 사춘기에 접어든 아이들은 친구·부모·가족·학업에 있어서 많은 고민을 합니다.
사춘기를 겪어낸 친한 언니와 형처럼 멘토와 멘티는 서로 현실적인 조언과 정서적 지지를 함께하며 그들만의 특별한 유대와 인연을 맺어 갑니다.

시각장애 부모의 자녀 양육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코칭을 하기 위해 정기 부모교육을 하진행하고 있으며, 멘토 성장 교육을 통해(장애인식 개선・점자 교육/ 문화지원 등) 멘토링에 참가하는 모든 참여자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멘티의 꿈을 지지하기 위해 매일매일 새로운 경험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2-1.jpg


희망餐 드림(dream) 밑반찬 지원사업

글: 상담・지역연계팀 사공혁


2019년부터는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을 통해 고려아연(주)에서 지정 후원 해주어 보다 균형 있는 식단을 제공할 수 있고, 영양사와 조리사의 균형 잡힌 식단에 따라 개인 자원봉사자, 남구생활개선회, 삼산적십자봉사회, 근로복지공단 울산지사, 동서발전 울산화력 직원들의 도움으로 신속하게 밑반찬을 조리하고 직접 방문해 전달함으로써 이용자들의 안부 확인과 결식을 예방하고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후원 및 자원봉사의 역할이 매우 뜻깊습니다. 이렇게 정성과 맛을 가득 담은 밑반찬이 잘 전달되어 우리 이용자분들로부터 “밑반찬 음식들이 너무 다 맛있다.”라는 칭찬과 “감사합니다.”라는 등 고마움의 표시를 후원 처에 전달해달라는 부탁을 많이 받았습니다. 우리 이용자분들이 끼니를 거르지 않고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각각의 자원봉사자분들, 자원봉사단체들과 지정 후원 해주시는 고려아연(주)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고려아연(주)과 함께 밑반찬 지원 대상자에 대한 지속적인 발굴과 영양가 있고 다양한 밑반찬이 우리 이용자분들께 제대로 된 식사로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2-2.jpg
  • 2-3.jpg
  • 2-4.jpg


고려 청~자
(고려 아연에 요청하는 자동차)

글: 기획운영지원팀 정영현


복지관에 새 자동차가 달리기 시작하였습니다.
고려아연(주) 온산제련소가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하여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차량을 후원하여 주셨습니다. 자 그럼 새로 들어온 아이오닉 차량의 장점들을 잠시 볼까요?
1,580cc 엔진과 전기모터가 상호작용하여 복합연비 리터당 22.4km를 갈 수 있는 엄청난 에너지 효율을 자랑합니다. 저공해 자동차로 인정되어 공용주차장 할인도 가능합니다. 트렁크 공간도 750L 용량이며 뒷좌석까지 접으면 1,518L까지 늘어나 재가 시각장애인분들에게 전달하여줄 일시 후원 물품도 많이 실을 수 있지요. 또한 주행 보조 장치와 어라운드 뷰 기능으로 운전과 주차에 안전을 더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0인치 내비게이션으로 재가 대상자의 집을 찾는 것이 한결 편안하게 되었습니다.

울산지역 시각장애인의 성장과 따뜻한 나눔, 스마트한 교통편을 위해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기탁 해주신 고려아연(주) 온산제련소 관계자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2-5.jpg
  • 2-6.jpg
  • 2-7.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