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그룹동화치료 아궁이 > 소식지


00.jpg
03.jpg
금한 야기!!
우리복지관에는 장애아동들을 위한 장애아동재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치료프로그램을 진행중에 있는데요~ 오늘은 그룹동화치료 “아궁이” 프로그램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8-1.jpg
여기는 어떤 공연장인 것 같은데, 꽃게와 상어탈을 쓴 사람들이 있네요~ 무슨 공연일까요?

8-2.jpg
아~ 바로 연극 공연이었네요~
동화 그룹치료 “아궁이”에서는 일 년에 2번씩 외부활동으로 연극을 함께 보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이번에 “아궁이”에 참여하는 친구들과 관람한 연극은 ‘아쿠아쇼-상어가 나타났다’입니다.
재미있는 연극관람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고, 이렇게 외부에서 활동 할 때 필요한 것들에 대해 학습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8-3.jpg
우리 친구들이 선생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있네요
이 활동은 무슨 활동일까요?
동화치료 아궁이에서는 우리 친구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먹밥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는데, 자신이 원하는 재료로, 또 내가 원하는 모양으로 주먹밥을 만들었습니다.

언어치료와 심리치료에 대기되어 있는 7세부터 10세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4시50분부터 5시50분까지 진행되는 동화치료 “아궁이”는 위와 같은 활동들을 통해 우리 친구들이 가진 감정을 언어로 이야기하고, 내 생각을 다른 친구들과 공유함으로써 언어적인 표현능력과, 인지적인 표현이 보다 원활해 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 아이들의 사회성 및 자존감 증진을 유도하는 그룹치료 프로그램입니다.

ft_logo.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