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성인한국무용 프로그램 > 소식지


00.jpg
04.jpg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문화지원팀에서는 지역의 성인장애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노래교실, 탁구교실, 캘리그라피, 우클렐레 등등등 정말 많은 프로그램들이 운영되고 있는데, 그 중 조금 특별한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소식지를 통해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성인한국무용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예술문화진흥원의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의 지원으로 올해 6월부터 시작되었습니다.

9-1.jpg
지역성인장애인의 상호작용능력 향상과, 건강 및 여가선용을 위해 개설된 무용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이 춤이라는 활동을 통해 다른 참여자들과 자연스럽게 몸을 부대끼고 대화하며 친구를 만들어주고, 음악에 맞춰 몸을 움직이기 때문에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송글송글 맺히는 운동효과가 아주 큰 프로그램입니다.

9-2.jpg
그냥 막춤을 춘다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전문강사가 직접 복지관을 방문하여 무용의 기본이 되는 호흡법부터 손동작과 몸동작을 자세하게 가르쳐 주시기 때문에 참여자들께서는 보다 아름답고 우아한 몸동작으로 멋진 춤을 배우고 계십니다.

9-3.jpg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까지는 서투른 몸동작이지만 열심히 땀흘리며 차근차근 따라하시는 모습을 보고 있도라면 한 마리 나비처럼 춤을 추는 날이 머지 않은 것 같습니다.

9-4.jpg
성인한국무용프로그램은 매주 금요일 오후 3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진행됩니다. 춤에 관심이 있거나, 지루한 운동보다 재미있게 운동하고 싶은 분들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ft_logo.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