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특화형일자리사업 2차 취업자간담회 > 소식지


00.jpg
06.jpg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지원팀에서는 특화형일자리(발달장애인요양보호사보조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6월 28일(금) 제 2회 취업자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특화형 일자리사업이란 발달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개설된 사업으로, 요양보호사의 업무를 옆에서 보조하며 요양보호사에게는 업무 경감효과를, 발달장애인에게는 일자리 제공 및 업무경험습득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사업입니다.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특화형 일자리 취업자의 업무소양능력 향상과, 업무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취업자 간담회를 연 4회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는 첫 번째 순서로 외부강사를 초빙해 산업안전교육을 실시했습니다. 특히 요양보호사 업무 중 자주 발생되는 넘어짐 및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해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교육이 이루어졌는데, 본인의 업무와 직접적인 영향이 있어서인지 모든 참여자들이 아주 집중해서 교육을 듣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두 번째 시간은 업무중 받은 스트레스와, 동료와의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하여 영화 관람을 하고 왔습니다. 그동안 업무로 인하여 바쁜 탓에 영화 관람하기가 어려웠는데 너무 재미있었다며 활짝 웃는 모습에 오늘 간담회가 앞으로 근무 하는 데에 활력소가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가졌습니다.

날씨가 많이 더운데도 본인의 근무지에서 묵묵히 책임을 다하고 있는 참여자 여러분들에게 많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 11-1.jpg
  • 11-2.jpg
ft_logo.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