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자원봉사자 인 / 터 / 뷰 > 소식지


0.jpg



자원봉사자 인/터/뷰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연합 자원봉사단 ‘아름드리 봉사단’ 이 지난 2월 출범하였습니다. 이번 호에는 아름드리 봉사단 김동인 회장님을 만나뵈었습니다.

Q. 아름드리봉사단은 어떤 봉사단인가요?
A. 아름드리라는 말은 ‘둘레가 한 아름을 넘는 것을 나타내는 말’로서, 아름드리봉사단은 이 뜻처럼 자원봉사자들끼리 뭉쳐서 모두를 품을 수 있는 큰 둘레를 만드는 활동을 합니다. 둘레를 만들기 위해 서로 손을 맞잡듯이 누군가 한명이 이끌어나가는 것이 아닌 모두가 각자의 의견을 내고 교류하여 다 같이 이끌어나가는 봉사단이 되자는 것이 아름드리봉사단의 가장 중요한 정신입니다.

Q. 아름드리봉사단의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A. 아름드리봉사단은 자원봉사자가 솔선수범하여 환경개선, 인사문화형성, 관내 문제점 개선 등의 활동을 통해 타의 모범이 되어 화성시를 시작으로 전국 1등 봉사단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자원봉사활동을 하지 않던 분들에게도 자원봉사활동을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주어 점점 더 발전하는 자원봉사단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Q. 마지막으로 아름드리봉사단원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여러분들과 함께 아름드리봉사단에 소속되어 있다는 것이 정말 큰 영광입니다. 모두가 힘을 모아 봉사의 정신으로 화성시 행복의 주춧돌이 됩시다!


5-1.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