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 고용지원 > 소식지


SNS1200.jpg
00.jpg

근로지원인 보수교육 진행


8월 30일 근로지원인 보수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46명의 근로지원인 선생님들을 모시고 직장 내 성희롱 예방, 개인정보보호, 산업 안전 및 보건 교육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근로지원인으로서 업무 수행에 도움이 될 다양한 교육 내용을 숙지할 수 있었습니다. 보수교육 후에는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여 중증장애인의 업무 자립을 위해 지원하고 헌신하는 근로지원인을 격려하고, 업무 시 발생하는 고충 및 업무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는 핵심업무 수행은 가능하나 장애로 인해 부수적인 업무 수행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이 근로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중증장애인근로지원서비스 이용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으니 한밭센터 및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사(042-620-6204)로 문의해 주세요.

  • 151-1.jpg
  • 151-2.jpg
00.jpg

복지일자리 참여자 야유회


지난 7월 30일 복지일자리 참여자 간담회 및 야유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집결 장소로 모여 중식당으로 이동한 뒤 점심식사를 하고, 다과를 나누며 복지일자리 참여 소감 및 고충 사항 등에 대해 의견을 교류하였습니다. 한 참여자는 “일이 힘들 때도 있지만 함께 일하는 참여자가 있어 힘이 되고, 일을 할 수 있다는 자체만으로 감사함을 느끼며 보람되게 복지일자리를 참여하고 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의견 교류 시간을 가진 뒤 무더운 여름, 소진 예방을 위해 수통골에서 야유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짧은 코스의 등산을 하고, 계곡물에 발을 담그며 더위도 식히고 휴식을 취하며 재충전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 152-1.jpg
  • 152-2.jpg
00.jpg

직무지도원 간담회


9월 9일 직무지도원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중증장애인 훈련생의 업무 자립을 위해 직무 현장에서 노력하고 계신 직무지도원 선생님들을 격려하고, 직무상 건의사항 및 기타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직무지도원은 중증장애인의 직무수행에 필요한 기술과 직장 적응을 위해 현장에서 직무를 지도하고 훈련을 지원합니다. 직무지도원을 수시로 모집하고 있으니 직무지도사업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