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화재대피훈련 > 소식지


SNS1200.jpg
01.jpg
<주간보호센터>
화재대피훈련

9-1.jpg

주간보호센터에서 아침부터 울리는
사이렌소리의 정체는?!

8월 22일(목), 오전 10시부터 주간보호센터에서 울린 사이렌 소리의 정체! 바로 바로 화재대피훈련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안전불감증에 따른 사고발생 소식이 종종 들리고 있는 요즘,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화재발생시 위험성을 인지하고 위기상황에 맞는 초기 대응 및 피난을 할 수 있도록 실제상황을 방불케하는 훈련 환경을 조성하여 실감나게 화재대피훈련을 진행해보았습니다.

  • 9-2.jpg
  • 9-3.jpg

시켜줘 너의 명예소방관

스모그를 통해 뿌연 연기를 실내에 가득 채워 실제 상황을 방불케 조성한 훈련상황에 처음에는 다소 당황해하는 모습을 보이던 이용인분들, 하지만 곧 평정심을 찾고 사전에 여러 번 학습한 대로 순조롭게 대피를 진행하였습니다.
몸을 숙인 채 물수건으로 입을 가리고 대피로를 따라 대피장소로 모두 안전하게 이동 후 ‘모두 안전하게 대피 완료 했습니다! 화재가 진압 완료 되었습니다!’안내멘트를 마지막으로 화재대피훈련이 종료되었습니다.

언제, 어디서, 어떻게 발생할지 예측할 수 없는 화재사고! 항상 경각심을 가지고 인명피해를 막을 수 있도록, 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서는 정기적인 안전교육 및 훈련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평택북부장애인주간보호센터 이용장애인의 안전을 위한 노력은 계속됩니다!! 쭈욱!

ft_logo_2.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