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리종합사회복지관]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이야기 > 소식지


01.jpg
1.jpg

복지관 내 경제적으로 어려운 아동에게 후원자님과 대상자들이 1:1로 결연을 맺어 매월 정기적으로 일정금액의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해주시는 결연후원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직접 손 편지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대상자들과 후원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없기에 이번 기회를 통해 후원해 주시는 아동이 누구이며,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그리고 어떠한 꿈을 키우며 성장하고 있는지 등을 전달하고, 감사의 인사를 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매월 후원을 받고 있는 윤○○아동은 “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지만 전달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를 들어 감사의 인사를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라고 전하였습니다.

2.jpg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저소득 가정의 청소년들에게 학업에 필요한 교육경비를 지원하여 안정적인 교육환경과 지속적인 학업성취의욕을 고취하고자 마련된 (사)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생명보험협회 저소득가정 학생 교육지원사업’에 임○○학생과 한○○학생이 선정되어 각 500,000원의 교육비를 지원받았습니다. 그림그리기를 좋아하여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자 희망하는 임○○학생은 미술학원 교육비를 지원받았고,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 공부하던 한○○학생은 종합학원 교육비를 지원받았습니다. 부모님들께 부담이 될까 학원을 보내달라고 이야기 하지 못했던 아이들은 이번 교육비 지원을 통해 금액 걱정 없이 학원을 다니며 자신의 역량을 개발하고, 열심히 공부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3.jpg

학령기 저소득 아동에게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는 KT&G복지재단 7월 행복가정학습지원사업에 남○○학생이 선정되어 학습용품 구입비를 지원받았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 밤낮없이 공부에 매진하는 대상자는 필요한 문제집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상황으로 넉넉하게 구입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습니다. 이에 행복가정학습지원사업을 통하여 대상자가 마음 편히 공부할 수 있는 여러 종류의 문제집과 학습에 필요한 노트 등을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 내 학령기 아동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습의 기회를 박탈당하지 않고 자신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겠습니다.

  • 3-1.jpg
  • 3-2.jpg
4.jpg

치과진료가 필요한 대전시 복지취약계층에게 치과 치료비(임플란트 이식, 보철치료)를 지원하여 구강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대전시청 복지정책과에서 진행하는 [복지취약계층 임플란트 이식, 보철치료 지원 사업]에 여○○님이 선정되었습니다. 만성 복합치주염을 앓고 있어 왼쪽 아래치아와 잇몸 통증이 심하고 오른쪽 어금니가 없어 식사 및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반복된 통증과 불균형적 식사로 인하여 어려움이 많았던 대상자는 경제적 부담으로 진행할 수 없었던 치료를 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감사하고, 열심히 치료받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치과 치료는 2020년까지 약 1년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치료를 통하여 대상자가 건강한 식생활을 영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5.jpg

일·가정 양립의 어려움 부담증가 등으로 출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경제적 어려움에 도움을 주고자 36개월 미만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대상자해 양육물품을 지원하는 [Mom’s 건이강이 나눔상자 지원사업]에 한○○님이 선정되었습니다. 담요, 물티슈, 목용용품, 바디로션, 세제 등으로 어린 아이들을 양육하는데 꼭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되어 있는 나눔 상자였습니다. 수령 받은 대상자는 꼭 육아의 꼭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모두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달해 주셨습니다.

5-1.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