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관] 2019년 장애영유아기 부모교육 “나도 부모는 처음이야” > 소식지


0.jpg
2.jpg
밀알복지관에서는 대전발달장애인지원센터의 2019년 장애영유아기 부모교육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장애영유아기 부모교육 “나도 부모는 처음이야”를 2019년 7월 24일부터 9월 21일까지 총 7회기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장애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부모님들이 자녀를 양육함에 있어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회기별 내용을 살펴보면 1회기부터 7회기까지 “영유아기의 발달특성 이해”, “조기개입의 이해”, “조기개입의 유형 및 가정 중심 프로그램”, “유아특수교육의 이해”, “자녀양육기술교육”, “심리적 특성 이해”, “양육스트레스 해소” 라는 주제로 의미 있는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부모교육에 참석한 박선의(가명)님은 “아이를 대할 때 아이가 왜 그런 행동을 하는지 이해하려고 하기보다 그저 혼내고 다그치기만 하였던 것 같은데,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가 왜 그런 행동을 보이는 지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교육 소감을 전하였고, 또 다른 부모 김성유(가명)님은 “아이도 중요한데, 아이를 양육하는 자신에 대한 소중함과 스트레스를 바람직하게 해소해야 함을 알 수 있었다”고 인터뷰에 응하며 교육이 뜻 깊은 시간이었음을 전하였습니다.

아이와 부모가 모두 행복해지는 그날이 올 때까지! 저희 밀알복지관은 함께 고민하고, 땀 흘리겠습니다!


글쓴이_최영경 사회복지사
  • 2-1.jpg
  • 2-2.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