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 > 소식지


0.jpg

2017년 하계실습 (7월17일~8월4일)

이번하계실습은 복지관공사로 인하여 소수의 인원인 6명의 학생들과 사례관리를 중심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가정을 방문하면서 느끼고 어려웠던 부분을 나누고 기록하면서 성장해가는 모습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충남대학교(최성언,우지은), 대전대학교(김수지,이유정), 침례신학대학교(박현지,양혜린) 최선을 다해준 실습생들의 앞으로의 발걸음을 응원합니다!!!

1.jpg

던킨빵 배달 서비스 (7월~9월)

매월 2회 던킨빵 배달서비스가 진행되어 졌습니다. 한전원자력연료, 한수원중앙연구원 기업봉사자분들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하절기 박스 제작도 되어 더 좋은 상태의 빵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 배달봉사자의 참여로 각가정에 달콤한 빵을 전달하였습니다. 봉사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jpg

축하해요 기쁜날 좋은날 (7월~9월)

대상자의 즐겁고 기쁜날을 함께 축하하기 위해 생신파티와 더불어 맛있는 음식을 제공해 드렸습니다! 특별하게 치킨도 먹어보기도 하고, 좋아하는 음식을 파악하여 함께 축하하며 이야기를 나눌때에 기쁜날 좋은날이 되었습니다!

3.jpg

밑반찬 배달 봉사활동 (8월~9월)

둘째주 수요일 한수원중앙연구원의 반찬 배달봉사와 넷째주 목요일 한전원자력연료의 반찬배달 봉사로 조리된 반찬을 각 가정에 빠르고 따듯하게 배달을 해주셨습니다.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4.jpg

밑반찬 조리 봉사활동 (8월~9월)

지역 대상자를 위해 반찬조리봉사활동에 하계실습생, 구즉자원봉사회와 예지회봉사팀, 관평중 샤프론&프론티어 봉사팀들의 참여가 있었습니다.
또한 예지회의 지원으로 추석명절 떡도 제공하였습니다. 늘 열심을 다해 반찬서비스 조리에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5.jpg

어깨동무 (7월,9월)

유성구는 민관기관 20여곳 40여명이 월1회 함께모여 사례관리자의 전문성향상을 위한 교육을 진행합니다. 상반기에는 방미나교수님을 모시고 영화를 통한 공감과 수용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강사초청을 통한 지역사회에서 정신장애인관리하기 라는주제에 대한 시간도 가졌던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6.jpg

송강톡톡 (구즉권역 통합사례관리) 매주 화요일

지역사회의 다양한 사례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논의하는 송강톡톡 사례관리 모임이 매주 화요일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례관리자로서 지역사회에 더욱더 가까이 가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7.jpg

철수(가명)네 집이
깨끗해졌어요! (8월29일)

철수(가명)네 어머니가 힘들게 집을 오픈했습니다. 정리는 하고 싶지만 이러저런 이유로 손대지 못해었는데 이번에 이사를 하시면서 큰마음먹고 도움을 요창하셨습니다. 한국공간정리협회 정리수납전문가 봉사단 “하모니”의 도움으로 철수(가명)네 집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도움을 주신 한국공간정리협회와 용기내주신 철수(가명)어머니에게 감사와 응원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8.jpg

전투지휘훈련단
국가유공자 한가위 선물 (9월27일)

전투지휘훈련단에서는 한가위를 맞아 지역내 거주하고 계신 4명의 유공자 가정에 한우세트를 전달해 주셨습니다. 국가에 헌신하신 어르신들게 감사함을 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9.jpg

한국원자력연구원 특식지원
및 명절 선물전달 (9월28일)

매주 화요일이면 어르신들이 이용하시는 경로식당 배식 및 청소 봉사를 해주시고 계십니다. 궂은일도 마다않고 빠지지 않고 와주시는 봉사자님들이 계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올 한가위를 맞아 특식지원과 한가위 선물도 준비해 주셨습니다. 늘 지역사회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0.jpg

북대전 로타리클럽
명절 선물전달 (9월 30일)

북대전 로터리클럽(회장:권복인)에서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식당에 방문하여 배식봉사를 해주십니다. 9월 봉사는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시도록 사랑의 선물을 전달하였습니다. 감사드립니다.

11.jpg

대전열병합발전
‘맛있게 드세요’ (매주 수요일)

매주 수요일에는 경로식당에 대전열병합발전 직원분들이 반가운 얼굴로 어르신들을 맞이합니다. 경로식당의 배식과 정리정돈을 함께 도와주시고 어르신들이 식사를 마치면 설거지까지 반짝반짝하게 마무리해주시고 계신답니다. 감사드립니다.

12.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