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사회복지관] 지역조직화팀 > 소식지


0.jpg

경로당 친친데이 평가회 (7월3일)

올해 경로당활성화프로젝트인 경로당친친데이가 기획되어 실시했던 볼링대회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였습니다. 7개의 경로당회장님과 한국가스기술공사에서 전반적인 평가가 이루어졌는데, 하반기에는 경로당별 회장단이 주관하여 볼링대회를 진행하기로 했답니다.

1.jpg

은빛날개 토탈공예
(7월17일, 8월21일, 9월18일)

송강동 지역 홀로 어르신들의 자조모임인 은빛날개에서 매월 1회 토탈공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에코백, 천연비누, 천연화장품을 만들며 아기자기한 성취감과 행복을 만들어 가고 있는 은빛날개! 오래오래 건강하게 사세요~

2.jpg

실습생과 함께한
송강복지관 홍보데이! (8월3일)

하반기 실습생들이 송강사회복지관 알리기에 나섰습니다. 복지관은 일부 지역주민만을 위한 공간이라는 생각은 이제 그만! 지역주민을 향해 활짝 열려있는 복지관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체험부스를 활용하여 복지관에 대해 소개하고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jpg

청소년시네마데이트 (8월8일)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과 함께한 ‘청소년 시네마데이트’ 친구들과 함께 영화 택시운전사를 통해 역사적 아픔에 대해 나누고, 함께 떡볶이 뷔페에서 내가 직접 만든 떡볶이도 맛보며 행복한 데이트를 즐겼습니다.

4.jpg

구즉프리마켓
& 가족영화제 추진회의 (8월30일)

주민복지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구즉프리마켓&가족영화제 축제추진 회의가 10명의 다양한 계층의 직능단체 및 개인이 의견을 주셨습니다. 프리마켓에 대한 홍보, 가족영화제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보았고, 잔디밭위에서 하는 행사에 관련하여 안전에 대한 부분들도 짚어 보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5.jpg

청소년 길거리 농구대회 (9월9일)

대전 탄방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주최한 청소년 길거리 농구대회에 청소년 농구교실 2~3학년 청소년들이 참여하였습니다. 1점 차이로 아쉽게 졌지만 1년 동안 열심히 노력한 만큼 많이 성장한 청소년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6.jpg

대전마을합창축제 (9월21일)

대전문화재단에서 주최한 대전지역 마을합창축제에 구즉동소리나눔합창단이 참가하였습니다. 대회 형식이 아닌 축제의 장으로 진행된 합창축제는 엑스포 시민광장 야외무대에서 시민들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무대를 위해 한국가스기술공사에서 단원들의 드레스를 후원해 주셨습니다. 멋진 공연을 보여준 단원들! 앞으로도 파이팅입니다~

7.jpg

사랑해孝 한가위잔치 (9월27일)

이번 행사는 한수원중앙연구원의 후원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지역 내의 독거어르신과 장애인분들에게 식사와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먼저 관장 인사를 시작으로 한수원중앙연구원장의 인사말씀, 후원금 전달식에 이어, 한솔유치원, TJ섹소폰앙상블에서 공연이 진행되었고, 재미있는 레크리에이션으로 한가위를 보냈습니다. 연구원에서 봉사활동도 같이 해주셨습니다.

8.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