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 주간활동 > 소식지


SNS1200.jpg
09.jpg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참여자 중 평소 취업에 관심이 있거나 취업을 희망하는 이용자들과 함께 10월 15일 시청에서 진행되는 대전장애인채용박람회에 참여했습니다.
관심은 많았지만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얻기 어려웠던 이용자들이 채용박람회에 참여해 체험관에서 바리스타, 네일아트, 운전체험 등을 통해 여러 종류의 직업에 대해 알아가고 취업지원관에서 이력서, 자기소개 작성법을 배운 뒤 직접 이력서를 작성해보고 면접용 사진도 찍어보며 취업에 필요한 여러 활동을 경험해보았습니다.
직업의 종류와 취업에 관한 정보가 많이 부족했던 이용자들이 채용박람회에 참여해보며 직업훈련, 직업정보 등의 유익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151-1.jpg
  • 151-2.jpg
  • 151-3.jpg
10.jpg

하반기 미술 교육 프로그램이 새롭게 실시되었습니다. 이용자들이 평소 배우고 싶었던 프로그램 중 하나로 미술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선 그리기부터 색깔 구분하기로 진행되어 풍경화 그리기와 자화상 그리기가 이루어졌습니다.
미술을 배워본 적이 없어 어려워하기도 했지만 차근차근 진행하며 이용자들이 머릿속으로 생각하고 경험했던 것들을 그림으로 자유롭게 표현해보며 표현력을 기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풍경화를 그려본 다음에는 자화상 그리기로 자신의 얼굴을 관찰해보며 그림으로 자신을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신의 장점을 찾아보며 그림으로 그려 자신을 더 사랑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시간동안 이용자분들이 자신의 마음을 그림으로 표현해 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입니다.


152-1.jpg
152-2.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