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정책간담회 & 토론회 : 주최 남진근 의원 > 소식지


5.jpg
남진근 대전광역시의회 의원은 10월 30일(수)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지방의회 행정사무감사 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11월 개회되는 제2차 정례회의 ‘2019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지방의회 행정사무감사의 문제점을 성찰하고, 개선 방향을 찾고자 마련됐다.

남진근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의회 기능 중 집행기관을 감시·견제하는 의정활동의 핵심이며, 이번 토론회가 2019년 행정사무감사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1.jpg
5-0.jpg
남진근 대전광역시의회 의원은 12월 5일(목)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자치분권 활성화를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역할과 과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31년 만에 정부가 전부개정을 추진하고 있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소위원회에 계류되어 더 이상 논의되지 않고 있어 20대 국회와 함께 자동폐기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어 법안의 조속한 통과를 촉구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토론회에 앞서 정부 자치분권을 총괄하고 있는 이재관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 실장은 “자치분권은 시민과 더 가까운 지방정부가 시민의 생활을 책임지고 살필 수 있도록 중앙정부 권한을 분산하는 것”이라며 자치분권의 필요성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


5-2.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