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사회복지관] <장애인주간보호센터> ‘3가지 테마 조별 자립 강화 캠프’ > 소식지


SNS1200.jpg
00.jpg
<장애인주간보호센터>
‘3가지 테마 조별 자립 강화 캠프’

다양한 테마의 캠프를 떠나자!

2019년 하반기, 평택북부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서는 ‘도전, 일상생활훈련, 대중교통이용’ 3가지의 테마로 조별자립강회캠프를 다녀왔습니다! 10월 24일(목)~ 25일(금) 첫 번째 테마 ‘도전’을 바탕으로 ‘함께 오름’ 캠프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조는 캠프를 가기 전 1년 동안 지역 내 부락산, 영인산, 서운산 등을 등반하며 기초체력훈련을 통해 자립강화캠프를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올라가는 길에 많이 힘들어 얼굴이 일그러지기도 하고, 비오는 날씨에 역경도 많았지만 서로가 함께 손을 잡아주고 이끌어주며 흔들바위까지 등반을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10-1.jpg

10월 28일(월) ~ 29일(화) 두 번째 테마 ‘일상생활훈련’을 바탕으로 ‘나를 위한 여행’ 캠프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캠프의 조는 이동이 불편하고 식사, 세신, 외출준비 등을 독립적으로 수행함에 어려움이 있는 이용인분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번 캠프를 통해 타인의 도움 없이 작은 일부터 스스로 수행하여 자립의지를 심어주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서툴지만 스스로 세신, 이불개기, 옷 정리 등을 수행하면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10-2.jpg

11월 7일(목) ~ 8일(금) 세 번째 테마 ‘대중교통이용’을 바탕으로 ‘스스로, 또 함께’ 캠프를 실시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 방법을 배운 뒤 버스, 전철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아산을 다녀왔습니다. 버스 카드를 충전하고 버스 노선을 찾아 목적지 역에 내리기까지! 쉬운 일이 하나도 없었지만 우리 모두 함께였기에 해낼 수 있었습니다.
2019년 하반기 3가지 테마를 가지고 떠난 조별 자립강화캠프는 각각 참여한 이용인분들의 자립기술 습득뿐만 아니라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10-3.jpg
ft_logo_2.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