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사회복지관] PCP(사람중심실천) 교육 및 지역사회네트워크 구축 회의 > 소식지


SNS1200.jpg
00.jpg
PCP(사람중심실천) 교육 및
지역사회네트워크 구축 회의

PCP가 무엇인가요?

11월 27일(수) 평택지역 사례관리 실무자 및 교육복지사 25명을 대상으로 ‘PCP(Person Centered Planning/사람중심실천) 교육’ 및 지역사회네트워크 구축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다소 생소한 PCP! PCP는 무엇일까요? PCP(Person Centered Planning/사람중심실천)는 대상자를 바라볼 때 그 사람 자체를 바라보며, 그 사람의 재능과 능력을 적극적으로 찾아내는 사회복지 실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참여한 25명의 선생님들과 함께 PCP(사람중심실천)를 공유할 수 있도록 삼육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윤재영 교수님께서 교육을 진행해주셨답니다.


6-1.jpg

교육 이후에는 대상자의 사례관리를 진행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인적네트워크를 형성에 관한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사례관리의 어려움, 각 학교에서의 고민 등을 자유롭게 토론하며, 사례관리 대상자들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 여러 기관들과 협력하여 복지 패러다임의 변화에 발 맞춰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6-2.jpg
ft_logo_2.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