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 고용지원 > 소식지


SNS1200.jpg
0.jpg

근로지원인 상반기 보수교육


한밭센터에서는 지난 1월 17일과 2월 3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근로지원인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진행했습니다.
59명이 참석한 이날 교육에서는, 2020년 근로지원서비스 변경사항 안내 및 부정사용 예방 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성희롱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장애인식개선교육을 통해 중증장애인의 근로지원 시 장애유형별 주의할 사항, 장애 감수성을 체크하여 근로지원인으로서 더욱 전문적으로 중증장애인을 이해하고 지원할 수 있게 발전하는 시간이 되었고, 성희롱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을 통해 직장 내 예절과 동료 간 배려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밭센터에서는 7월 중 근로지원 근무를 희망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근로지원인 양성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121.jpg
0.jpg

복지일자리 기본교육
‘안전한 일터, 건강한 일터’를 위해!


한밭센터에서는 2020년도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참여자로 선발된 18명을 대상으로 기본교육을 진행했습니다.
2020년 변경된 지침에 대해 안내하고, 직장인으로서의 기본자세, 직장예절 등에 대한 교육과 건강한 일터,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산업안전 보건교육 및 성희롱 예방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기본교육을 받은 참여자들은 1월부터 다양한 배치기관에서 환경정리, 사무보조, 급식보조 업무에 배치되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복지일자리는 매년 12월, 다음 해 참여자를 선발하며 결원 발생 시 센터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추가 모집을 실시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22.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