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2020 장애아동·청소년지원사업 ‘드림하이(Dream High)’ > 소식지


01.jpg

2019년에 ‘세상의 중심에서 나를 외치다!’라는 이름으로 첫걸음을 내딛은 장애아동·청소년지원사업이 2020년 ‘드림하이(Dream High)’라는 이름으로 다시 찾아왔습니다!
장애아동·청소년지원사업 ‘드림하이(Dream High)는 평택시 관내 특수학교(학급)에 재학 중인 장애아동·청소년들의 학교생활적응을 돕고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이번 사업에는 어떤 주요한 내용들이 있을까요?


첫째, ‘찾아가는 상담서비스’입니다. 상담서비스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발달장애 또는 발달지연, ADHD, 학습지연, 정서적 어려움을 가진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전문상담사와 신청자를 매칭하여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담을 통해 장애아동·청소년이 즐겁게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둘째, ‘자기결정교육’입니다. 발달장애인의 자기옹호 및 자기표현 기술 습득을 통한 자기결정 능력을 향상을 위해 자기결정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스스로 삶에 주체적 역할과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지원하고자 합니다.

셋째, ‘사회참여활동’입니다. 문화예술체험, 문화여가시설이용, 지역사회 내 축제 참여 등을 통해 장애아동·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과 진로를 탐색하여 지원하고자 합니다.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 및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니 우리 장애아동·청소년들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멋지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문의 :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가족평생교육지원팀(031-615-3949)


ft_logo_2.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