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중증장애인지원고용제도 ‘바리스타 이충호씨’를 소개합니다! > 소식지


SNS1200.jpg
0.jpg
중증장애인지원고용제도
‘바리스타 이충호씨’를 소개합니다!

당신의 취업을 응원합니다

장애인의 취업을 지원하는 제도 중 ‘중증장애인지원고용제도’가 있습니다. ‘중증장애인지원고용제도’란 취업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업체에 선 배치 후 훈련(실습)을 통해 안정적으로 취업을 연계하는 제도입니다.

지난 2월 5일(수)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직업적응훈련반 이충호 훈련생은 중증장애인지원고용으로 평택시청 내에 위치한 ‘위드커피’라는 카페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위드커피는 사회적 기업으로 개업 이후 지속적으로 장애인을 고용하고 있는 카페입니다!
이충호 훈련생은 직업적응훈련반을 통해 바리스타 교육에 참여하면서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그 이후에 바리스타 대회에 참가하는 등 바리스타 직업에 흥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떨리는 마음을 가지고 면접에 참여한 결과! 간절히 원했던 만큼 합격 소식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4-1.jpg

두근두근 첫 출근!

2월 17일(월), 걱정 반, 설렘 반 떨리는 마음을 안고 첫 출근을 하였습니다. 실습 초반에는 커피 제조과정을 지켜보거나 주변 테이블을 정리하는 등 기본적인 훈련이 진행되었습니다. 앞으로 맛있는 커피를 제조하는 바리스타로 거듭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중증장애인지원고용을 통해 평소 관심 있는 바리스타 직업을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진 이충호 훈련생! 이충호 훈련생의 바리스타를 향한 꿈, 모두 함께 응원해주세요♥


4-3.jpg
ft_logo_2.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