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후원자 인터뷰 ‘제너지한의원 정종미 원장님’ > 소식지


SNS1200.jpg
0.jpg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후원자 인터뷰
‘제너지한의원 정종미 원장님’

사회적 거리가 멀어질수록 마음의 거리는 가깝게!
희망을 처방하는 한의사! 제너지한의원 정종미 원장님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앞에서부터 국제대학교로 이어지는 벚꽃길은 평택에서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벚꽃 명소입니다. 그 길에 어느덧 하나, 둘씩 벚꽃이 피기 시작하였습니다. 모두를 움츠리게 만들었던 코로나-19도 봄이 오는 기적을 막지는 못하는가 봅니다.
그리고 코로나 19가 막지 못한 또 하나! 바로 어려운 상황일수록 힘을 모으고 주변을 돕는 기적 같은 나눔의 실천입니다.

불과 몇 달 전까지 사람들이 길게 줄을 늘어섰던 식당과 카페는 이제 빈자리가 더 많은 것을 보며 불경기를 실감합니다. 모두가 어려운 이때 이전보다 후원을 더 늘리며 우리 복지관에도 후원을 시작하게 된 후원자가 있어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서정동 롯데시네마 3층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아기자기한 소품과 예쁜 장식들이 곳곳에 놓인 한의원 하나를 만나게 됩니다. ‘제너지한의원’ 이름만큼이나 현대적인 느낌의 멋스러운 한의원입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신규후원자 정종미 원장님을 만났습니다.


Q1.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1993년부터 송탄에서 제너지한의원을 운영하고 있는 한의학 박사 정종미입니다. 저희 한의원을 찾아주시는 분들을 위해 매일 연구하고 치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Q2. 제너지한의원 이름의 뜻은 무엇입니까?
제너지한의원의 이름은 정신요법을 뜻하는 불교용어 Zen과 Energy를 합쳐 명상을 통해 우리 몸을 치유한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침, 약뿐만 아니라 환자 내면의 심리적 거리를 가까이하는 진료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심신이 지쳐있는 환자에게 위로를 주는 것이 어떠한 진료보다 명약이 될 수 있으니까요.

Q3 후원을 결심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대구의 코로나 19로 의료 인력이 부족하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저도 가서 도와주고 싶은 마음이었지만 제가 맡은 제너지한의원에서의 소임을 벗어 던지고 갈 수가 없어 후원금으로라도 도움을 주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제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사회에도 도움을 드리고 싶어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에도 후원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전부터 위기에 처한 어린이를 후원하는 유니세프와 온난화로 위기에 처한 북극곰을 후원하는 WWF한국세계자연기금, 혼자 거주하시는 어르신을 돕기 위해 북부노인복지관에도 후원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Q4. 정종미 원장님께서 생각하시는 후원이란?
제가 누군가를 도와준다기보다 제가 누군가의 도움을 받고 오늘의 제 삶을 꾸려나가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후원에 대한 보답은 물건을 직거래하듯 당사자 간에 주고받는 것이 아니라 모르는 누군가에게 받고 또 전하는 물의 흐름 같은 순환이라고 생각합니다.
과거 오래전부터 앞으로 먼 미래까지 여기뿐 아니라 지구 곳곳을 아우르는 넓은 생각으로 서로 돕고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자식을 키워보니 내가 혼자 자식을 키웠다고 보기 어렵더군요. 특히 장애가 있는 가족이 있다면 가족 구성원으로서 분명 힘든 부분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가족에게 그 모든 책임을 맡기기보단 사회구성원으로서 짐이 있다면 나누고 싶은 마음입니다.

Q5. 정종미 원장님의 관심은 무엇입니까?
과거에는 한의원에 대한 홍보는 주로 입소문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홍보방법도 많이 변화하였기에 블로그로 한의원 홈페이지를 홍보하며 최근 유튜브 방송도 시작하였습니다. 시작한 지 2주 정도 되었는데요. 이제 막 발걸음을 떼었기에 구독자가 많거나 영상의 수가 많은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환자들의 치료 후기들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유튜브에서 제너지한의원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좋아요 와 구독, 알람 설정 부탁드려요!

Q6.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에 바라는 점이 있으시다면?
20년 전만 해도 장애인 가족이 장애인 복지가 잘 되어 있는 선진국으로 이민 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국내에서도 장애인 시설이 잘되어 있는 곳이라면 먼 길을 마다 않고 치료나 서비스를 받기 위해 찾아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제는 시대도 많이 변하였기에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이 발전되어 장애인복지의 모델이 되었으면 합니다.

Q7.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장애인이 자립 된 생활을 위해서 일자리 창출은 중요한 일이라 생각됩니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이원형 관장님께서 기업체와 연계하여 많은 장애인 일자리도 창출해주시고, 평택시의 기업들도 장애인들의 취업을 통한 사회참여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일자리를 많이 제공해 주었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의 신규 후원자 ‘제너지한의원 정종미 원장님’의 인터뷰였습니다!


평범한 일상이 기적이었음을...그리고 기적 같은 일상이 오기를 기다리는 요즘입니다.
코로나-19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사회적 거리 두기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는 두더라도 제너지한의원 정종미 원장님처럼 마음의 거리는 가까이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길 기대합니다♥

  • 7-1.jpg
  • 7-2.jpg
ft_logo_2.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