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지역사회와의 협력 > 소식지


SNS1200.jpg
0.jpg
지역사회와의 협력
노인복지관 사업 네트워크

박란이관장은 강원도노인복지관협회 소속 기관장들과 타 복지관을 방문하여 코로나19 대처사항, 평생교육, 노인일자리 및 노인맞춤돌봄 서비스 진행 상황 등을 공유하였고, 각 기관과의 협력관계를 강화하였습니다.



춘천지역 사회복지 사례기관 협의회
통합사례회의 실무자 간담회


우리복지관은 2020년 '춘천지역사회복지 사례관리기관 통합사례회의 주관 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제1차 실무자 간담회를 진행했으며, 통합사례회의 일정 및 주관을 논의하였습니다.

  사례관리 및 대상자 등의 이해를 돕기 위한 전문가 교육, 정보공유 및 자문협조, 대상자에 대한 연계 및 서비스 지원, 사회통합 협조 및 지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 사회복지사업의 효율성 및 질적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6-2.jpg


한국전력공사 강원본부와 함께
저소득 가정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한국전력공사 강원본부와 연계하여 지원비(3,085,000원)로 저소득 독거어르신 김옥순(가명)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르신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인테리어 업체를 통한 외벽의 단열공사, 가구공사, 도배, 장판공사, 실내 천정 보수작업 및 한국전력공사의 전기공사를 통해 쾌적하고 위생적인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마음과 정성을 모았습니다.

6-3.jpg


강원도노인복지관협회
긴급구호물품 전달


4월9일(목), 박란이관장은 강원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회장 이영신) 함께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긴급구호물품’을 전달 받았습니다.
강원도 14개 노인복지관은 속초, 삼척, 원주의 세 지역에서 강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한 물품들을 나누었으며 어르신들의 신체적, 심리적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서로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직원일동
디아코니아 장학금 전달


우리복지관 직원들은 법인에서 진행되는 "디아코니아 장학금" 사업에 전 직원이 한 끼 금식운동으로 동참하였습니다.
직원들은 금요일 한 끼를 금식하고 아낀 식사비를 강원지역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마련사업에 후원하였습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섬김을 실천하는 모범을 보이기 위해 전 직원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노인복지전문기관입니다.

6-5.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