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 서비스 > 소식지


SNS1200.jpg
0.jpg
노인맞춤돌봄 서비스
노인맞춤돌봄 서비스,
실무협의체 영상회의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춘천시 관내 2권역(강남동, 퇴계동, 조운동, 약사명동, 신동면, 남면, 남산면)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돌봄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강원도 노인맞춤돌봄 서비스 평준화 및 내실화를 위해 실무협의체 영상회의에 참석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어르신들의 안전 및 건강, 서비스 제공 방안을 함께 모색하며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이었습니다.

12-1.jpg


노인맞춤돌봄 서비스,
생활지원사 직무교육


2020년 노인맞춤돌봄 서비스 생활지원사 직무교육을 시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여 15인 미만으로 2일간 진행하였고, 하나의 책상에 1인씩 넓은 간격으로 거리를 두고 앉았습니다.
노인복지정책 및 노인맞춤돌봄 서비스 이해, 노인맞춤돌봄 서비스 사업실무, 노인돌봄 기술 등 약 3시간 정도 소요되는 교육이었지만 메모하시면서 집중하시는 모습에 생활지원사 선생님들께 든든함을 얻었습니다.
선생님들의 열의와 성실함을 응원해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발전하는 노인맞춤돌봄 서비스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2-2.jpg


노인맞춤돌봄 서비스,
생활지원사 간담회


4월16일(목)과 4월21일(화), 양일간 생활지원사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발열체크와 손소독 후 15명 이하로 교육장(강당)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생활지원사 간담회를 통해 치매예방 체조 동영상 제공과 함께 직접 동작해 보기, 전하지 못한 말을 손편지로 작성해보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유튜브 활용하기,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유튜브 활용하기 등 서비스 정상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지속적인 간담회나 업무능력 향상으로 대상자와 생활지원사 모두 만족하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인맞춤돌봄 서비스 담당인력들은 어르신들을 만날 준비를 하였습니다.

12-3.jpg


노인맞춤돌봄 서비스,
춘천권역 실무자 간담회


4월23일(목), 노인맞춤돌봄 서비스사업  춘천권역 실무자 간담회를 실시하였습니다.
춘천시청(김주영 주무관 참석)에서 주관하고 노인맞춤돌봄 서비스 4개의 권역기관이 모여 진행 되었습니다.
27일부터 읍면동 신청예정 신규 신청시 규칙, 심의에서 다뤘던 내용 (평가계획, 사회참여 프로그램 등), 특화 사업, 응급안전알림서비스에 대해서 논의하고, 기타 의견을 제시하면서 다양한 피드백을 얻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노인맞춤돌봄 서비스사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2-4.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