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 체험홈 > 소식지


SNS1200.jpg
0.jpg

체험홈 자조모임


한밭센터의 자립생활체험홈에서는 현 입주자와 지금은 퇴거하여 자립생활을 하고 있는 장애인이 격월로 자조모임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에 대비해 소규모로 야외 공간에서 모임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5월 11일에는 수통골에서 자유롭게 산책도 하고 함께 모여 대화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먼저 자립한 선배와 함께 한 시간은 입주자들에게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가는 시간이었습니다.
자립을 향해 한 걸음 나아가고 있는 이용자에게, 자조모임이 자립을 향한 발걸음의 방향을 잡게 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다음 번 자조모임도 모두 건강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참석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0.jpg

식습관・식중독 예방교육


일교차가 심한 5월은 식중독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이에 체험홈에서는 입주자들을 위해 5월 29일, 올바른 식습관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시간을 통해 자신의 식습관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주의사항, 음식 보관법 등을 배울 수 있었고, 알고 있지만 소홀히 지나갔던 부분에 대해 다시 알아가는 시간이 됐습니다.
이번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건강한 하루하루를 지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