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지역사회와의 협력 > 소식지


SNS1200-2.jpg
0.jpg
지역사회와의 협력
강원도노인복지관협회
2020년 2차 임시총회 참석


5월15일, 박란이 관장은 2020년 제2차 강원도노인복지관협회 임시총회에 참석하였습니다.
이날 임시총회를 통해 2020년 강원도노인복지관대회 개최에 관한 건과 강원도노인복지관 종사자 해외연수 등 다양한 안건이 논의되었습니다.

6-1.jpg



퇴계꿈자람나눔터 개관식

사단법인 동부디아코니아는 [퇴계꿈자람나눔터]를 수탁 운영하며, 개관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본 복지관에서는 박란이 관장과 직원들이 개관식에 참석하였으며, 춘천시의 복지발전과 1•3세대 소통을 위해 다양한 업무협력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6-2.jpg



노인돌봄지원사업단
수요처 실무자 간담회 참석


춘천 시니어클럽에서는 노인돌봄지원사업단 수요처 간담회를 통해 사업의 원활한 진행과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날 간담회는 박란이 관장과 최미라 사회복지사가 참석하였고, 노인돌봄지원사업단의 향후 운영방향을 논의 하였습니다.
노인돌봄지원단의 참여어르신들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6-3.jpg



강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논의

5월29일, 강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신 이종수위원장과 강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과 사각지대 어르신에 대한 사업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춘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자원 발굴" 및 "연계"를 통해 "위기가정"과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지역사회 인적 안전망입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와 실무협의체 및 읍면동협의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박란이 관장은 춘천시 노인복지시설을 대표하여 "대표협의체 위원"으로 참여하며, 고광준 과장은 "실무협의체의 노인분과", 박지원 팀장은 "실무협의체의 사례관리분과"에 참여하여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6-4.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