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사랑채노인복지관] 사랑채 이렇게 변했습니다! > 소식지


0.jpg
1.jpg

사랑채 이렇게 변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복지관의 변화와 대응


코로나 19로 휴관하는 기간 동안 그동안 하지 못했던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사랑채는 늘 어르신들의 편의를 먼저 생각하는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하나, 경로식당 및 안내데스크 투명 칸막이 설치
코로나 이후 전염병 예방 및 위생 관리를 위하여 식탁과 안내데스크에 투명 칸막이를 설치했다. 조금 불편하더라도 감염 예방을 위해 함께 협조해주기를 바란다.

둘, 복지관 간판 교체
복지관 및 노인전용목욕탕 간판을 멀리서도 어르신들이 잘 볼 수 있도록 노란색으로 교체했다. 어르신들 곁에서 좀 더 가까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셋, 복지관 엘리베이터 및 당구장 벽면 페인트 칠
각층 엘리베이터 벽면과 당구장 벽면 페인트칠 작업으로 더 활기차고 밝은 복지관을 만들고자 했다. 깨끗하고 밝은 복지관의 모습에 어르신들도 기분이 좋아졌으면 좋겠다.

넷, 대청소 및 지속적인 방역
어르신들을 맞이할 마음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꼼꼼하게 복지관 대청소를 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매일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다섯, 복지관 게시판 교체
어르신들께 조금 더 정확한 정보로 다가가기 위해 새로운 게시판으로 교체하였다.

여섯, 복지관 유튜브 채널 활용 다양한 정보 제공
복지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안부 및 어버이날 공연,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 및 요리 등 정보를 제공하고자 했다. 코로나 19 기간 동안 집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의 무료함이 조금이라도 달래졌으면 하는 마음이다.



- 박훈정 사회복지사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