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사랑채노인복지관]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 사전교육 진행 > 소식지


0.jpg
1.jpg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 사전교육 진행


의왕시 사랑채노인복지관은 2020년 6월 9일부터 12일까지 회기별 20명 어르신을 대상으로 총 4회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 사전교육을 진행했다. 본 교육은 코로나19 기본 지침에 따라 교육장 입장 전 발열체크와 손소독을 기본으로 하고 교육장 환기와 참석자의 좌석을 1~2m 거리를 두었으며, 개인별 교재와 필기구를 제공하여 안전한 집합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계획했다.

사전교육은 활동에 참여 전 필수 이수해야 하는 교육으로 1강 사업안내 2강 코로나19 감염예방교육으로 진행되어 총 71명의 어르신이 교육 수료를 시작으로 재능나눔 활동이 재개된다.

비대면 서비스와 야외에서 진행되는 활동 외에는 대체활동으로 진행된다. 대체활동으로는 집에서 하실 수 있는 손뜨개 마스크 제작, 재능나눔 야외활동자의 건강을 모니터링 하는 건강모니터링단, 지역사회 내 환경정화활동 중 선택할 수 있다.

의왕시 사랑채노인복지관 실버인력뱅크팀에서는 코로나19가 장기간 지속됨에 따라 어르신의 안전한 사회활동 운영을 위한 고민과 변화가 필요할 것으로 보고, 어르신들이 비대면으로 할 수 있는 소일거리 개발과 소통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재능나눔지원사업이란?
- 재능을 보유한 어르신에게 재능나눔 활동기회 및
사회참여 기회 부여
- 활동문의 : 070-8915-5987 실버인력뱅크팀


- 공해영 사회복지사

6-1.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