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주종합사회복지관] 온주어린이집 상반기 활동 > 소식지


SNS1200.jpg
0.jpg
온주어린이집 상반기 활동
어린이날 행사 진행

우리 아이들과 건강하고 행복할 권리를 생각하며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포토존, 풍선꾸미기, 네일아트(스티커붙이기), 비눗방울놀이, 영화감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냠냠선생님의 맛있는 점심으로 즐거운 어린이날을 보냈습니다.



생태학습

온주어린이집 근처 청댕이 고개에 위치한 산에서 생태학습을 하였습니다. 주변의 자연 변화를 관찰하며 마음껏 자연물을 직접 보고, 만지고, 듣고, 느끼고, 냄새를 맡아보는 즐거운 체험활동을 하였습니다.


텃밭체험

우리 원 옆의 복지관 텃밭에서 양파 캐기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아이들과 양파를 직접 뽑아보고, 뽑은 양파를 다듬으면서 수확에 대한 기쁨을 느꼈습니다. 체험 뒤 흙냄새를 맡고 흙을 이용해 마음껏 놀이를 하며 땅 속에 사는 곤충들을 만남으로써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단오잔치

우리나라 4대 명절 중 하나인 단오를 맞이하여 단오잔치를 진행했습니다. 이 날에는 단오의 유래와 풍습에 대해 알아보고자 단오에 먹는 음식인 수리취떡과 앵두화채(과일)를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 먹어보고, 창포로 머리를 감아 보는 등 다양한 놀이 및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단오잔치 활동은 조상들의 삶의 지혜를 느낄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