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특화사업 > 소식지


SNS1200.jpg
0.jpg
(1-3세대 합창단 두레소리)
춘천문화재단 온세대 합창 페스티벌을
위한 연습 실시


7월1일, 1-3세대 합창단인 두레소리 합창단은 8월 말 있을 춘천문화재단의 온세대 합창 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온세대 합창 페스티벌은 기존 계획하였던 대회형식이 아닌 규모를 최소화 한 발표회 형식으로 진행되며 방역, 손소독, 마스크 착용 등을 엄수하며 진행되는 행사입니다.
매주 수요일, 아이들과 어르신들이 각자 연습하면서도 서로의 합이 잘 맞을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는 신연화지휘자와 이지은반주자의 수고에 감사드리며, 참석하기 힘든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자리를 지켜 열심히 연습에 임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이어질 온세대 합창 페스티벌 준비에 모두 응원해주시길 바랍니다.




춘천시 베이비붐 세대를 위한
생애전환기 경험 프로젝트 사업 선정


생애전환기 경험 프로젝트는 지역 내 베이비붐 세대를 대상으로 독서, 토론을 통한 세상을 바꾸는 작은 행동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프로젝트로 노년의 생애를 재설계하고 신 중년의 사회참여를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회장 박노숙)가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생애전환기 프로젝트는 노인과 선배시민에 대한 온라인 강의를 시작으로 지역사회 포럼 참석, 지역사회 발전 방향 논의, 독서토론 등을 실시함으로써 베이비붐세대의 적절한 생애전환기 경험을 도모할 예정입니다. 춘천지역에 거주하는 베이비붐세대 중 노인복지 및 지역사회 발전에 관심 있는 춘천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참여 규모는 20명 내외이며, 참여자 주도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어르신 정책모니터링단 위촉식 및 교육

7월24일, 서울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주관하는 어르신 정책모니터링단 사업에 강원도권역을 2개기관(남부,동부)이 대표로 참석하여 위촉식 및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올해 진행되는 노인맞춤돌봄사업과 일자리사업 등의 발전방향을 모색함으로써 다양한 의견들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어르신들이 모니터링 활동을 진행해나갈 예정입니다.

노인복지의 주체자로서 어르신들이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