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감동사연 > 소식지


02.jpg
우리복지관에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에서 직접서비스를 하고 계시는
29명의 생활지원사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춘천시를 4개 권역으로 나눠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취약노인에게 욕구중심 맞춤형으로 적절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여 안정적인 노후 생활 보장, 노인의 일상생활지원, 생활교육, 신체건강 등 맞춤형 사례관리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하루 5시간씩 춘천시 2권역(강남동, 퇴계동, 약사명동, 조운동, 신동면, 남면, 남산면) 어르신들이 복지사각지대에 처하지 않도록 늘 직접 발로 뛰고 있습니다.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늘 살펴보고, 어르신들의 손과 발이 되어 줍니다. 생활지원사 선생님 모두는 어르신들의 마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생원지원사로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간담회나 주간회의에도 열심히 참여하여 서로 정보를 나누고 힘을 얻습니다.




“봄꽃의 화려함도 좋지만
가을 단풍낙엽은 더욱 아름답다“


생활지원사 간담회가 있던 어느 날 남궁영란 생활지원사는 정성가득 손편지를 써서 행복한 마음을 전달 해 주었습니다. 생활지원사 선생님의 아름다운 떨림의 목소리는 그 자리에 참석한 모든 분들에게 감동의 울림으로 다가왔습니다.
남궁영란 선생님~ 앞으로도 독거어르신들에게 사랑의 마음을 나누어 주시길 희망합니다.
선생님! 사랑합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남궁영란 생활지원사의 손편지


20.jpg

손편지 내용

안녕하세요. 오늘처럼 뜻깊은 자리에서 인사 말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립니다.
독거노인 돌봄 활동은 제2의 인생을 살아가는 저희 실버 노인들에게는 약간의 경제적 도움도 주었지만 삶의 의욕을 높여 주는 계기도 되었습니다.
어려움에 처한 어르신들께서 반갑게 맞아주시고 좋아하는 모습들을 보면서 저는 힘을 얻을 수 있었고, 보람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부족한 저희들이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었고 힘이 되어 주었다는 사실에 기쁘고 감사할 수 있었습니다. 오히려 어르신들을 통해서 나 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봄꽃의 화려함도 좋지만 가을 단풍낙엽은 더욱 아름답다“는 말처럼 황혼에 이른 무엇인가를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더불어 제2의 나의 인생을 더욱 아름답게 가꾸어 나가리라는 다짐도 해 봅니다.
늘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기도하며 이 모든 과정을 함께 해 주신 하느님께 감사드리며, 남부노인복지관 박란이관장을 비롯한 모든 직원들의 수고와 노고에 고맙다는 인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질적 평준화로 대상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