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 서비스 > 소식지


SNS1200.jpg
0.jpg
‘코로나19 식품키트 지원사업‘ 배부

6월23일, '코로나19 식품키트 지원 사업' 배부를 진행 하였습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광역기관인 동해U-케어에서 오뚜기 업체에 후원받아 저소득 대상 어르신 90명에게 후원품을 배부하였습니다. 식품키트와 덴탈마스크가 함께 포함되어 있어 어르신들의 결식도 예방해 드릴 수 있어 더욱 보람되었습니다.




노인맞춤돌봄지원사업단
참여자 어르신 교육


6월30일, 업무가 가중된 생활지원사의 업무 보조를 위해 '노인돌봄지원사업단' 이란 이름으로 5명의 어르신들이 우리복지관에서 함께 일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참여자 어르신들에게 노인맞춤돌봄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복지운영과 고광준과장의 교육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1-2.jpg


제2권역 행정복지센터 방문

7월22일, 우리복지관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으로 제2권역 행정복지센터(강남동, 퇴계동, 조운동, 약사명동, 남면, 남산면, 신동면)를 방문하고 더 많은 어르신들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민․관 협력에 대해 이야기 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각 동의 실무자들과 다양한 얘기를 나누고, 부족한 부분은 상호 보완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성공여부는 사업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관심 그리고 수행기관과 행정복지센터의 협력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임을 깨닫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11-3.jpg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회관계향상 프로그램 실시


7월24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회관계향상 프로그램으로 ‘슬라임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 전염 예방으로 인원은 소규모로 구성하고 마스크착용 후에 즐겁게 진행하였습니다.
오랜만의 외출에 너무나도 좋아하신 어르신들의 모습에 생활지원사와 담당자들도 너무 행복했습니다.


11-4.jpg
앞으로도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질적 평준화로 대상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