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직원교육(역량강화) > 소식지


SNS1200.jpg
0.jpg
슈퍼바이저를 위한
효율적인 슈퍼비전방법 워크샵 참석


7월9일, 춘천남부노인복지관 홍선영‧박지원 팀장은 (주)사회서비스연구소 한울에서 개최한 '슈퍼바이저를 위한 효율적인 슈퍼비전 방식 워크샵' 에 참석하여, 사례관리를 비롯한 슈퍼비전 방식에 관한 교육에 참석하였습니다. 
춘천지역 사회복지기관 슈퍼바이저를 위해 귀한 시간 내주신 한림대학교 고윤순교수님, 한울연구소 허남순 교수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13-1.jpg


후원사업 관련 직무교육 참가
-2020년 모금트렌드 분석과 실전


7월13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후원사업과 관련된 교육으로 '2020년 모금트렌드 분석과 실전'을 진행하였습니다. 개인 후원자의 흐름과 지역적, 연령별 특성 등을 파악하여 보다 개발에 집중해야할 대상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게 도움이 되는 강의였으며, 후원자의 관리와 개발, 후원 캠페인 개발 등 다양한 면에서 사업운영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NGO단체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후원 캠페인을 예시로 보이며 각 기관의 특성에 맞게 후원 캠페인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13-2.jpg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강원권역 교육지원센터 교육


7월17일, 2020년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강원권역 교육지원센터인 춘천북부노인복지관에서 선배시민 양성과 실천 교육 및 실무자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오전에는 마중물 고상진 선배시민지원센터의 고상진센터장의 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오후에는 수행기관 실무자들의 간담회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간담회에는 강원도 노인복지관 11곳 중 4곳의 기관장과 11곳의 실무자가 모였습니다.
간담회를 통해 수행기관 사업 운영 현황과 비대면 봉사활동 방법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선배시민 자원봉사
제1차 기관장 세미나


7월22일, 우리복지관에서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 협회의 지원을 받아 어르신들의 주체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선배시민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선배시민 자원봉사 1차 기관장 세미나에서는 유범상 교수(한국방송통신대학교)와 전국에 있는 노인복지관 기관장들이 함께 모여 선배시민의 방향성, 모범사례 등을 함께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3-4.jpg


퇴직연금 내부교육

7월30일, 복지관에서는 내부교육으로 ‘퇴직연금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신한은행 퇴직연금사업부 이창희 팀장이 진행해주었습니다.
퇴직연금의 종류와 복지관 직원들이 가입하고 있는 퇴직연금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효율적인 운용을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산업체 재직자를 위한
해결중심 단기치료 교육 참석


8월6일, 사회서비스연구소 한울과 한림대학교 LINC+사업단에서 주관한 '사회복지사/상담사 재직자 교육 : 해결중심전문상담교육'에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재직자를 위해 진행 된 전문 교육으로서, 한림대학교 허남순명예교수, 고윤순사회복지학부 교수께서 직접 강의해주었습니다.
7월 31일(금)부터 진행 된 이번 교육은 8월 13일(목)까지 총 4회차로 운영되어 노인, 아동, 장애인 등 각분야에서 활동하는 사회복지사들이 많이 참석하여 유익한 강의로 진행되었습니다.  


13-6.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