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집에서 쿡! 알아보고 따라하는 호흡기 질환 예방음식 > 소식지


00.jpg

집에서 쿡!
알아보고 따라하는
호흡기 질환 예방음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은 2019년 12월부터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집단 발병하기 시작해 중국전역과 전 세계로 확산된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호흡기 감염 질환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위험한 감염병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이 일상이 된 지금, 호흡기 질환인 코로나19 예방에 도움을 주는 좋은 음식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알수록 유용한 건강 상식 – 호흡기 질환 예방 음식

1.도라지: 풍부한 사포닌 성분이 기관지에 발생하는 염증을 완화 시키며, 폐안에 쌓인 가래를 배추해주는 거담 작용 효능이 있습니다.
2.생강: 생강은 천연 감기 치료제로도 불립니다. 생강의 매운 맛을 내는 진저롤 성분이 염증을 가라앉히는 역할을 하여 감기, 기관지염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배: 루테오린 성분은 기관지에 좋고 해열작용을 합니다. 특히 배는 항산화 물질도 풍부한데 루테올린 성분은 기침과 가래, 기관지염 등의 호흡기 증상완화에 좋고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 성분은 면역력을 강화해 질병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배의 이런 좋은 성분은 껍질에 많습니다.
4.계피: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혈맥을 잘 통하게 하고 폐 기능향상에 효과적인 약재입니다.



‣ 간단하고 재밌는 레시피 – 배도라지생강청

위와 같은 호흡기 질환에 좋은 식재료를 이용한 ‘배도라지생강청’을 소개하겠습니다.
재료 : 도라지1kg, 생강 150g, 배(중) 6개, 설탕1kg
1. 도라지, 생강은 껍질을 제거합니다.
2. 배는 꼭지와 씨를 제거한 후 믹서기에 들어 갈 정도의 크기로 썰어 줍니다.
3. 도라지와 생강도 믹서기에 들어 갈 정도의 크기로 썰어 줍니다.
4. 배를 먼저 넣고 갈아주고 어느 정도 갈리면 도라지와 생강을 넣고 갈아줍니다.
(이 때, 절대 물을 넣어서는 안 됩니다.)
5. 곱게 갈아진 배, 도라지, 생강은 약 불로 끓입니다.
6. 30분 이상 끓이면서 수분기를 날려줍니다. 센 불에서는 부글부글 끓어오르기 때문에 약 불에서 저어 줍니다.
7. 약간 되직해진 청을 식힙니다.
8. 소독된 유리병에 식은 배도라지생강청을 담아 냉장보관 합니다. (청은 유통기한이 길지 않으니 빨리 드시길 권장합니다.)

출처 : 에듀윌 시사상식,낭남닥터미스김 블로그,롱롱이 블로그 

6-1.jpg
6-2.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