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 문화센터 > 소식지


SNS1200.jpg
0.jpg

긴급돌봄 및 위생교육 실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장애인평생교육시설 휴원 권고에 따라 휴관이 연장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이용자들과 가족 구성원들이 육체적으로, 심리적으로 매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특별히, 가정 내 보호가 어려운 몇몇 이용자들은 상담을 통한 긴급돌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센터에서는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 하루 3회 소독 및 환기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긴급돌봄 이용자들에게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올바른 체온 측정 및 마스크 착용법에 대해 교육하고, 기침 예절 및 손씻기 등 수시로 위생관리에 신경을 쓰며,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어서 빨리 정상적으로 운영할 수 있기를 바라며, 가정에 계신 이용자들과 가족구성원 모두 몸도 마음도 건강하시길 바라고, 슬기롭게 코로나19를 극복하시길 소망합니다.


0.jpg

직업능력훈련 진행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사업으로 센터에서는 이용자들의 최종 목표인 자립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 직접적인 경제활동과 이어질 수 있는 직업능력훈련은 이용자들의 욕구를 반영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이용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직업이해, 직업윤리, 직장예절, 직업종류에 대해서 이론 교육을 하였고, 공예, 종이접기, POP손글씨 등 체험 활동도 병행하였습니다.
특히, 재활용품에 디자인 또는 활용도를 더해 그 가치를 높인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과 압화 열쇠고리, 시계 만들기 등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작품을 만드는 수업은 인기가 많았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지는 못했지만, 직업능력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자들이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고 직업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하반기에는 비즈공예로 마스크 줄 만들기 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