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사회복지관] 지역조직화기능 사업 > 소식지


04.jpg
0.jpg

장애인자조모임
장애인자조모임임원간담회(7월 21일)


코로나19로 인하여 장애인프로그램을 전혀 진행 하지 못하는 상황이라 임원분들과 코로나19 대응 장애인프로그램 진행에 대하여 임원분들과 간담회를 갖었습니다.
힘든시기이지만 상황에 맞추어서 장애인성인기능교실과 나들이 진행을 고민하며 함께 진행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장애인성인기능교실은 10명 미만으로 진행하고 나들이도 3개조로 나누어서 10여명으로 구성하여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힘든시기이지만 상황에 맞추어서 고민하며 함께 노력해보기로 하였습니다.


13.jpg
0.jpg

주민만나기
주민만나기 ‘사장님 힘내세요!’(7월 21일)


지난달에 이어 이번달에도 실습생들과 함께 ‘사장님 힘내세요!’프로젝트로 송강지역 상점 및 경찰서, 행정복지센터 등을 방문하여 간식을 전달해 드렸답니다.
힘내시라고 응원도 해드리고 간식도 전달해드리면서 ‘고맙다’,‘감동이다’ 등 너무 많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송강지역의 많은 사장님들이 코로나19를 잘 극복하고 힘을 내시기를 응원합니다.


14.jpg
0.jpg

건강음식지원
명절맞이 건강음식지원 나눔(9월 15일)


유성구행복누리재단, 사랑의열매, 현대백화점사회복지재단에서 명절맞이 건강음식이 150세트를 후원해주셨습니다.
삼계탕, 잡채, 핫도그, 사골곰탕, 갈비만두, 죽순밥 등을 정성을 담아 포장한 후 가가호호 방문하여 명절인사를 드리며 행복을 담은 건강음식을 전달하였습니다.


15.jpg
0.jpg

사랑해孝 한가위잔치
사랑해孝 한가위잔치(9월 24일)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한수원(주)중앙연구원에서 행사를 위한 후원금 지원 및 자원봉사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함께 전을 부치고, 선물을 포장하여 어르신 가정으로 가가호호 방문하며 선물을 전달하였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비록, 함께 어울리며, 왁자지껄 신나는 한가위 잔치를 진행하지는 못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해 마음을 전하는 한가위 행사로 진행하며 어르신들게 위로를 전할 수 있었습니다.


16.jpg
0.jpg

버스정류장 손소독제 점검
구즉동 버스정류장 손소독제 점검(7월~9월)


한국가스기술공사 지원으로 설치된 구즉동 버스정류장 10곳에 1주일에 한번씩 교체 및 점검작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체를 하면서 많은 분들이 손소독제를 사용하시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어 손 소독 등 개인위생을 지키는 것이 중요해지면서 작은 도움이 주민들에게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17.jpg
0.jpg

한가위 명절 선물 나눔


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가스기술공사에서 한가위를 맞아 잡곡세트100세트와 손소독제 100개를 지원하여 주셨습니다.

한전원자력연료

한전원자력연료에서 한가위를 맞아 과일100박스와 온누리상품권 500만원을 지원하여 주셨습니다.

한수원(주)중앙연구원

한수원에서 한가위를 맞아 재래시장에서 구입한 젓갈, 미역 등 1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여 주셨습니다.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원자력연구원에서 한가위를 맞아 공동모금회를 통해 100만원 상당의 이불40세트를 지원하여 주셨 습니다.


18.jpg
0.jpg

실습지도
하계실습지도


7월 한달동안 11명의 학생들과 하계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칸막이를 설치하여 코로나19에 안전하게 만반의 준비를 한 후 진행하였습니다.
집단 및 외부활동을 할 수 없어 코로나19에 할 수 있는 프로그램 기획 및 소집단 중심의 활동으로 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여러운 환경에서도 실습생들의 열정과 사회복지사들의 의지로 의미있는 실습기간이 되었습니다.


19.jpg
0.jpg

노은3동 행복편지
노은3동 민관협력활성화사업 ‘행복편지’(7월~9월)


3분기에도 노은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과 노은3동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에 의미있는 활동들을 펼쳐보았습니다.


- 공동체교육 진행 : 7월 16일 / 봉사자의자세와대상자의 이해
- 유성구민관협력실무자모임 : 8월 5일 / 유성구청
- 배워서남주기 나눔활동 : 8월 매주 목요일 진행
- 행복톡톡 : 8월 6일 / 코로나19대응 프로그램 논의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모임 : 8월 19일
- 유성구 동찾아가는 교육 : 8월 19일 / 동복지 허브와 관련 동 복지 협의체 위원 역할
- 안녕하세요 명절행사 : 9월 28일 / 전만들기 및 배달


20.jpg
00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