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강원남부하나센터 > 소식지


SNS800.jpg
010-1.jpg
2020년 9월 10일부터 28일까지 강원도내 북한이탈주민들이 명절기간 동안 즐거운 명절 분위기 조성과 남북한 명절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추석맞이 퀴즈쇼 “한가위 오늘만 맞혀라!”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센터 직원들이 남북한 명절 문화 차이를 이해할 수 있는 문제를 출제하여 직접 영상 촬영과 출연 후 편집한 동영상을 SNS와 유튜브를 통해 북한이탈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유하였고 퀴즈쇼에 참여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명절선물인 김세트를 비대면으로 직접 전달하였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 19로 인한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남북한 문화차이를 극복과 남한의 명절문화에 대한 이해와 추석명절기간 동안 북한이탈주민들의 즐거운 명절 분위기 조성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글│강원남부하나센터
김민기 사회복지사


9-1.jpg
010-2.jpg
2020년 11월 30일(월), 성불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통일교육 “우리는 친구입니다”를 실시하였습니다.
남북한 분단 현실과 통일에 대한 이해를 위해 통일 교육원에서 제공한 ‘구름빵 추석에 만난 친구’애니메이션을 시청 한 뒤 북한에도 우리와 같은 친구들이 있음을 깨닫고, 통일이 되었을 때 북한친구를 만나 어떤 놀이를 하고 싶은지 자유롭게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통일교육을 진행함으로써 통일에 대한 의미를 이해하고, 통일이 되면 우리와 같은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는 소망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글│강원남부하나센터
이나라 사회복지사


9-2.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