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1 > 소식지


SNS800.jpg
011.jpg
노인맞춤돌봄서비스에서는 지난 8월부터 어르신의 건강한 지지체계 형성과 자기개발을 돕기 위해 두 가지의 ‘사회관계향상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체험여행활동의 일환으로 우리 지역을 알아가는 지역탐방프로그램 ‘기막힌 유산, 원주마주보기’는 어르신이 현재 살아가고 있는 원주의 역사를 공부하고, 그 장소를 직접 찾아다니며 지역사회에 대한 애정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 다른 프로그램인 ‘진지한상’은 코로나19 상황 속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대면을 최소화하면서 진행하기 위해 기획된 자기개발 프로그램으로, 밀키트 제공을 통해 어르신이 스스로 식사를 챙기고, 이 과정에 대한 피드백을 구성원들과 공유하며 식사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로 프로그램 진행에 어려움이 있는 상황에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우리 어르신들에게 감사드리며, 2021년에도 더욱 알찬 사회관계향상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노인맞춤돌봄팀이 되겠습니다!

글│이다솜 사회복지사


8-1.jpg
012-02.jpg
노인맞춤돌봄 특화서비스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우울감 및 고독감을 겪고 계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11월 24일부터 향기·원예 집단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기·원예 집단프로그램 ‘나눌수록 진해지는 삶의 향기’는 흥업면에 소재한 그린 원예 치료센터에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하고 있으며 흙과 식물의 향기를 맡으면서 과거를 회상해보고 어르신들의 불안함을 줄일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제약되어 있는 요즘 도심과 떨어진 자연 속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어르신들이 답답한 마음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현재 상황을 너그러이 이해해 주신 어르신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복지의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분골쇄신하는 노인맞춤돌봄 특화서비스가 되겠습니다.

글│엄용태 사회복지사


8-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