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문종합사회복지관] 청각장애아동 인공와우 및 부품 지원 > 소식지


03.jpg

KT&G복지재단 수리소리마소리 선정


본 사업은 청각장애인 후원사업으로 저소득 청각장애인에게 경제적 어려움 해소를 위한 보청기 및 인공와우 등 소모품에 필요한 후원물품 구입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저희 복지관에서는 11세의 청각장애인 아동에게 인공와우 배터리 및 케이블, 이어훅 구입에 필요한 지원금(1,938,600원)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지원을 통해 대상아동세대는 인공와우 사용에 필요한 비용 부담을 덜 수 있게 되었으며, 안정적인 인공와우 착용으로 현재 점차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어린이재단 의료비(인공와우) 지원 선정


대상아동은 조손세대의 청각장애 아동(8세)으로 지속적인 언어치료와 맵핑(소리 주파수 조율)으로 의사소통 능력이 향상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인공와우 기기의 분실과 가정환경의 경제적 어려움으로 기본구입금액이 고가인 인공와우 기기를 구입하지 못하는 상황이었으며, 해당 아동은 인공와우 기기의 부재와 방치기간의 장기화로 청각능력이 퇴화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본 지원사업을 통한 신속한 인공와우 구입비 지원(6,000,000원)으로 인공와우를 구입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지원대상 아동은 다시금 가족 및 친구들과의 일상으로 돌아가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