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장애인복지관] 장애이해교육 ‘너나들이 한마당’ > 소식지


SNS1200.jpg
04-1.jpg
매년 3일동안 축제형식으로 진행되던 ‘너나들이 한마당’이 코로나19로 인해 축제 현장이 아닌 신청 학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달성군장애인복지관, 달성교육지원청,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가 주관하여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교육 영상을 준비하여 신청 학교로 배포하였습니다. 학교현장에서는 배포한 ‘장애이해교육’영상을 학생들이 시청하고 OX퀴즈, 소감쓰기에 참여하였습니다. 총 17개 유, 초, 중학교 3,712명이 참가하였으며, 장애에 대해 쉽게 자세히 알 수 있었다는 소감을 나타냈습니다.

9-1.jpg
04-2.jpg
달성군장애인복지관을 통해서 도움을 주신 후원자, 자원봉사자 분들을 대상으로 은인의 밤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은인의 밤은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찾아뵙지는 못했지만, 감사영상을 제작하여 비대면으로나마 감사인사를 드렸습니다.
후원금으로 진행 된 사업과 자원봉사자가 직접 참여한 프로그램의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 링크와 감사한 마음을 담은 모바일 쿠폰을 함께 발송했습니다.
지면을 통해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계시는 후원자, 자원봉사자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함께 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9-2.jpg
04-3.jpg
12월 16일(수), 23일(수), 30일(수) 3일에 걸쳐 코로나19의 확산을 예방하고자 마스크쓰GO캠페인에 동참하였습니다. 마스크쓰GO 캠페인은 음식물을 취식하는 경우 가급적 대화를 삼가고, 대화가 필요한 경우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자는 의미를 담은 캠페인입니다.
3일 동안 논공읍, 유가읍, 화원읍 일대에서 마스크쓰GO 캠페인을 진행하며 거리를 오가는 시민들에게 마스크를 나눠 드렸습니다.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종식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개인 방역에 노력해야겠습니다.

9-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