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의회] 전국 의정동향 > 소식지


10-01.jpg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6차 임시회가 11월 25일(수) 15개 시·도의회 의장들과 협의회사무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행사 규모를 간담회와 본회의만으로 축소하고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협의회는 본회의에 앞서 간담회를 하고 제8기 정책자문위원회 회의 결과 사무처 이전(서울→세종)제안, 시도의원 공동 사이버 연수과정 운영 제안 등 협의회의 당면 현안사항을 논의했다.​

본회의에서는 코로나19로 붕괴된 지역관광·마이스 산업 지원과 문화관광 선결제 시스템 도입 건의안, 시·도의회 소속 공무원의 공정한 인사를 위한 표준조례안 제정안 등 지역 경제회복과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각 시·도에서 제출한 13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채택된 건의문은 국회와 정부에 건의하기로 했다.

10-1.jpg

10-02.jpg
대전광역시의회 윤종명 운영위원장은 11월 26일(목) 인천시의회에서 열린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제9대 전반기 제3차 정기회에 참석해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현안 사항 등을 협의했다.

이날 정기회는 △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특별자문위원회 설치 운영 건의 △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계획 철회 촉구 등 4건의 안건을 심의하였다.

한편, 17개 광역시·도의회 운영위원장으로 구성된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는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의 실무기구로서 시도의회 공동 이해 관련 사안을 사전 협의하고 의견을 수렴하여 채택된 안건을 의장협의회에 상정한다.

10-2.jpg
end_1.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