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배상건의 명리 풀이 > 소식지


SNS1200.jpg
06-1.jpg

6-1.jpg

글 : 이용자 배상건



2021년 신축년에 대하여
2021년 띠는 신축년이라고 부르며 '신'은 흰색을 '축'은 소를 의미하여 하얀 소의 해라고 부른다. 2021년은 소띠해이면서 황금 소띠해라고 하며, 여유와 평화의 해이며 성질이 유순하여 참을성이 많고 땅속에서 씨앗이 싹터 봄을 기다리는 모양과 비슷하다고 한다.
그래서 소띠는 누구에게나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아주 편안한 인상을 하고 있고, 성격은 기본적으로 사람을 좋아하여 정이 많은데 일을 시작하게 되면 끈기 있고 묵묵한 성향으로 승부욕이 강하다. 일하는데 빠르게 움직이며 화를 잘 내지 않는 성격이지만 한번 화가 나게 되면 아무도 말리지 못할 정도로 힘들다. 그리고 제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죽어도 하지 않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

음양오행에 대하여....
갑을(나무) 병정(불) 무기(흙) 경신(쇠, 바위) 임계(물) 갑,병,무,경, 임은 양이고 을,정,기,신,계는 음이다.
육친관계에 대하여 갑 목이 옆에 있으면 비견 이라 하고 을 목이 옆에 있으면 급재라고 하고 변화가 있으면 식신이라고 한다. 정화가 있으면 상관이라고 한다. 갑목 옆에 무 토가 있으면 편재라고 하고 기 토가 있으면 정재라고 한다. 경금이 있으면 정관이다. 임수가 있으면 편인 계수가 있으면 정인이다. 자기 사주에 편재가 많으면 사업을 해야 하고 정재가 있으면 월급 받는 직업이 맞다.

좋은 운 & 나쁜 운
* 좋은 운은 어릴 때 공부를 잘하는 운은 인수 운이나 급재 비결 운이 와야 하고 인수를 극하는 재운이 오면 학마제라 하여 공부를 안하게 되는 운이다. 식신 상관이 오면 공부를 싫어한다.
* 나쁜 운은 어릴 때 정관 편관 운이 오면 신문 배달을 했을 것이다. 특히 장애인 사주는 편관 대운수가 오면 깡패이고 정관은 아버지가 아들 잘되라고 때리는 운이다. 시각 장애인은 자기 사주가 갑,을(목)은(간,신경계통이다) 갑,을 불타면 얼어붙으면 녹내장이고, 흔히 혼백이 나갔다는 것은 혼은(간이) 백은(폐) 육체를 일컫는 말이다.

역사 이야기 <이순신 장군>
이순신 장군에 대하여 장군은 서울에 건천동에서 태어나서 류성용 보다 3살 적고 원균보다는 5살 적었다. 야사에 의하면 이순신 장군을 짝사랑한 처녀가 상사병으로 죽었다고 한다. 이에 이순신장군은 (총각때) 그 처녀시신을 안고 같이 갔다고 한다. 그래서 23전 23승 한 것도 처녀 귀신이 꿈에 나타나서 전쟁의 승리를 가르쳐 준다고 한다. 장군은 21세 때 전라도 보성군수 외동딸과 결혼해서 강진(장인어른)은 활을 잘 쏘는 명궁이었다. 그래서 문과 시험공부 하다가 장인 <강진>의 권유로 무과로 바뀌었다고 한다. 32세에 무과 시험에 합격했다. 이에 함경북도 군관, 발포에 만호 등을 거쳐서 46세 때 정읍 현감(종6품)으로 발령 났고 정읍 현감 부임 때에는 가족(큰형수 아들딸 작은형수 아들딸 등) 22명을 데리고 가니 전라도 감사가 가족이 너무 많아서 남솔 이라 하여 전라감사에게 지적받았다. 47세 전라 좌수사(정4품)로 발령받았다. 48세 때 임진왜란(1592)이 일어났다. 옥포 당항포 사천에서 크게 승리하여 (정2품) 으로 승진되었다. 한산 대전에서는 73척 중 59척을 침몰시켰다. 54세 때 1598년도 노량해전에서(하동 앞바다) 적군의 배를 200척을 물리치고 전사했다.

목포에 사는 사람과 울산에 사는 사람이 같은 시에 태어나면 누가 형일까?
지구는 서에서 동쪽으로 좌전한다 일본은 아오지 섬을 기준으로 동경 135도 우리나라는 순천에서 경기도 가평 지나는 127도 5시 30분 중국은 산동 반도를 지나는 120도 일본의 12시는 중국시간으로 11시 우리나라는 11시 30분 울산은 129도 정도 목포는 126도 정도 된다. 3도 차이가 나 같은시에 태어나면 목포에서 태어난 사람이 형이다. 우리나라 표준시는 1954년도에 일본시간보다 30분 빠르게 시간을 맞추어 표준시로 정했다. 1961년도 박정희 대통령 집권 후 미국의 요청으로 일본시간에 맞추었다. 이는 오키나와에 극동사령부가 있는데 만약 전쟁이 터지면 일본시간으로 12시가 한국시간으로 11시 30분이므로 시간을 맞추어야 한다.

마부자의 옵시롱 별을 아시나요?
지구로부터 100억 광년 떨어져 있으며 반지름 1억4000만 킬로미터라고 하며 태양의 200배 크기라고 한다. 지금 우리가 보는 태양은 1000억 개의 별을 가지고 있는데 옵시롱 별 주위를 약 6500년 주기로 태양을 돌고 있는 또 하나의 위성이라고 한다(영국천문학자 주장)

우리말에 “일각이 여삼추 천추에 한은“ 무슨 뜻일까?
조선시대 물시계, 해시계에서 일각은 15분이므로 여삼추(3번 가을이 지났다는 3년이다) 천추에(가을이 천 번이다) 천년의 세월을 말한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