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자조모임 > 소식지


SNS1200.jpg
04-1.jpg
3월 17일 대전장애인평생교육원 컴퓨터실에서 문화누리 자조모임이 진행됐습니다. 이날 모임은 최근 가장 많이 이용하는 쇼핑 방법인 온라인쇼핑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더욱 활발해진 온라인쇼핑에 도전해보며, 필요한 물건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다양한 사이트에서 가격을 비교해보며 최저가를 검색하는 방법, 각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쿠폰을 사용해서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도 공유하고, 잘못 구매한 물건의 취소, 환불방법도 배웠습니다. 사고 싶은 제품을 미리 생각해 온 회원들은 무엇을 살지, 어떤 사이트에서 구매할지 서로 정보를 주고받으며 즐거워했습니다.
체험을 통해 편리함을 느낄 뿐 아니라 자기가 원하는 물건을 스스로 구매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141-1.jpg
04-2.jpg
우리는 동료를 지키는 동료지원인 어벤져스!

어벤져스는 발달장애인 동료지원인 양성교육을 수료한 동료지원인들의 모임입니다. 슈퍼히어로들이 모여 지구를 지키듯, 동료지원인 어벤져스는 서로를 지지하며 함께 공부하고 지역사회 활동에도 참여하며 서로를 지키고 있습니다.
2월 26일 첫 모임에서는 반장선거가 있었습니다. 1년 동안 어벤져스의 가장 앞에서 모임을 이끌 동료를 추천하고 투표했습니다. 반장선출이 끝난 후에는 구성원 각자가 생각해온 활동방향에 대한 의견을 내며 올 한 해의 활동계획도 세웠습니다.
2021년에도 더욱 성장할 어벤져스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어벤져스, 파이팅!

04-3.jpg
“동료상담가 리더를 향해!“

동료상담 스터디그룹의 2021년 첫 모임이 2월 18일에 진행됐습니다.
자립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서로 나누고 습득하며, 각자가 상담과정에서 겪었던 돌발 상황 및 대처방법 등을 이야기하며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또한 서로가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이 되는 이야기와 올해의 다짐을 이야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자신이 품은 올해의 소망을 힘 있게 이야기 하는 모습에서 더욱 희망차게 출발할 2021년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성장하는 동료상담 스터디그룹이 되기를 바랍니다.

문의: 동료상담팀장 이은주(042-486-2373)

143-2.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