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 권익옹호 > 소식지


00.jpg
1a-0.jpg
장애인활동가와 함께 4월부터 6월까지 대전시 서구 일대의 도로보행에 관한 실태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서구의 도로 상당수가 파손으로 인해 휠체어 통행에 어려움을 주거나, 인도에서 차도로 내려가는 경사로가 없습니다. 이로 인해, 장애인에게는 가까운 거리임에도 한참을 다시 되돌아가야 하는 번거로움과 불편함이 따르기도 합니다.

새로 조성된 도안지구 외에는 서구 다수지역(가수원동. 관저동. 내동. 정림동 등)이 낡은 도로와 건물이 많은 구도심 지역입니다. 민원을 제기해도 단시간에 개선을 기대할 수 없는 현실이지만, 도로의 불법주정차 및 상가의 도로 무단 적치현황을 행정기관의 안전신문고 및 민원신고 앱을 통해 민원을 제기함으로써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밭센터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개선요구를 통해 보다 나은 보행로 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a-1.jpg1a-2.jpg

1b-0.jpg
한밭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장애인 활동가들이 직접 출연한 장애인식개선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편, 캘리그라피 편이 한 영상으로 묶여 업로드 돼있습니다.

앞으로 화폐박물관 편과 쇼핑 편 두 개의 영상이 추가로 제작 중에 있어,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시청 바랍니다~

1b-1.jpg1b-2.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