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자조모임 > 소식지


00.jpg
3a-0.jpg
동료상담은 장애로 인해 갖게 되는 심리적 문제와 경험을 먼저 겪고 이를 이겨낸 장애인이, 또다른 장애인과 함께하는 동료로서 이해하고 지지하는 상담입니다.

동료상담 스터디그룹은 구성원들 서로가 동료상담과정에서의 돌발 상황이나 대처방법 등에 대한 경험을 서로 나누며 소통하는 모임입니다. 또한, 자립의 동기를 강화하고, 자립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나누고 습득하며, 동료상담의 실질적인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서로를 지지하기도 합니다. 또한, 구성원의 친목도모를 위한 년 1회 힐링캠프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밭센터는 동료상담 스터디그룹이 앞으로도 지역사회 장애인의 든든한 동료로써 더욱 성장하기를 응원합니다.

문의 : 동료상담팀장 이은주(042-486-2373)

3a-1.jpg

3b-0.jpg
지난 5월 12일, 자조모임 문화누리 회원들이 관저동 바리스타학원 ‘커피의 전설’을 방문했습니다. 친절한 사장님의 안내로 커피 열매의 원산지, 특징에 대해 배우며 커피를 더 깊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체험시간에는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드립백 만들기를 진행했습니다. 드립백에 원두를 넣고 봉한 후, 드립백 파우치도 밀봉 작업을 해서 박스에 담아 멋지게 완성했습니다.

드립백 만들기 다음에는 라떼에 그림을 그리는 기법인 ‘에칭’을 체험했습니다. 초코라떼의 하얀 거품 위에 동그라미 몇 개를 그린 후, 긴 나무스틱으로 모양을 만들었습니다.

‘바리스타’라는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새로운 분야에 대한 체험은 재미와 성취감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문의 : 자립생활지원팀 김소희(042-486-2373)

3b-1.jpg3b-2.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